통영 포르투나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러시아 검찰총장실은 이날 모스크바 타임스를‘바람직지 않은 조직’으로 규정했다고 발표했습니다.이에 따라 반정부 성향인 모스크바 타임스의 러시아 내 활동이 금지되고 이곳에서 근무하는 직원은 최대 6년의 징역형을 받을 수 있으며 이 매체를 지원하거나 협력하는 것도 처벌 대상이 됩니다.이 매체의 온라인 기사 게재도 불법으로 규정했습니다.
러시아 검찰은 모스크바 타임스가 “외교와 국내 정책에서 러시아 연방 고위 지도부의 결정을 불신하게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밝혔습니다.또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과 관련,“국가 권력 기관의 불신을 유발하기 위해 사회적으로 깊게 퍼지는 부정확한 정보를 체계적으로 내보냈다”고 설명했습니다.
모스크바 타임스에 대한 이번 조치는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2022년 2월 우크라이나 침공을 명령한 이후 반대세력에 대한 광범위한 탄압의 일환이라고 FT는 지적했습니다.
앞서 러시아는 2022년 4월 모스크바 타임스의 웹사이트를 차단한 데 이어 2023년 11월 이 매체를‘외국 대리인’으로 분류했습니다.
모스크바 타임스는 영문 웹사이트에 러시아의 이번 조치를 머리기사로 올렸습니다.또‘편집자 주’를 통해 “우리는 압력에 굴복하는 것을 거부한다.침묵 당하는 것을 거부한다”며 “우리의 일을 계속하고 크렘린궁에 저항할 수 있도록 독자 여러분 모두의 지지를 믿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 매체의 창립자 데르크 자워는 엑스(X·옛 트위터)에 “우리는 평소처럼 독립 저널리즘이라는 우리의 일을 계속할 것”이라며 “푸틴의 러시아에서 이는 범죄”라고 말했습니다.
모스크바 타임스는 1992년 러시아에서 설립돼 러시아 뉴스를 영문과 러시아어로 서비스하고 있습니다.우크라이나 전쟁 발발 후엔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으로 본사를 옮겼습니다.
러시아군의 병력 부족이나 야권 인사 동향 등 관영 매체가 다루지 않는 러시아 내부 소식을 보도해 서방 언론이 자주 인용하는 매체입니다.
주요 서방 언론의 러시아 취재 기자도 여럿 배출한 곳으로 알려졌습니다.지난해 3월 러시아에서 간첩 혐의로 체포된 미국 일간 월스트리트저널(WSJ)의 에반 게르시코비치 기자도 이 매체 출신입니다.
러시아는 우크라이나전 이후 자국군 명예 훼손을 범죄로 규정하고 여러 언론 기관을 폐쇄했습니다.러시아에서 대부분의 독립 매체 활동이 금지된 상태입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모스크바 타임스 웹사이트 캡처]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4444
▷ 이메일 :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통영 포르투나채널 추가
▷ 네이버,통영 포르투나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통영 포르투나 - 2024년 최고의 온라인 슬롯
통영 포르투나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그러면 자신이 원하거나 자신이 하려고 했던 거 이미 드러나야 되는 거 아닙니까? 기존 정치, 여의도 문법 안 쓰겠다고 하고 물갈이 필요하고 국민들이 정치 불신 갖고 있는 거 어떻게 해서든 바꾸겠다고 했는데 그 주역이자 당사자들을 다 공천해 주고 있는 작업을 해 줬잖아요, 지금까지.
통영 포르투나,본사에 담당 업체로 연결되는 구조인데, AS까지 1주일이 걸리기도 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