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fc 제니트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베이징서 외자공작좌담회 주재 "투자 직면 상황 파악해야"
"외자기업도 정부 조달 및 입찰 참여 지원해야"
(베이징=뉴스1) 정은지 특파원 = 중국 경제정책을 총괄하고 있는 허리펑 중국 국무원 부총리가 외자기업의 요구를 경청할 것을 주문했다.
2일 중국 관영 신화통신에 따르면 허리펑 부총리는 전일 베이징에서 외자공작좌담회를 개최하고 "투자 유치 사업이 직면한 새로운 상황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자신감을 강화해 외자 유치 및 활용을 더욱더 잘해야 한다"고 밝혔다.
허 부총리는 "목표·문제 지향성을 견지하고 발표된 다양한 정책을 신속하게 시행하며 시장 진입의 제한을 완화하고 불합리한 제한을 철폐하며 초대형 시장의 이점을 실질적 외자 유치로 우위로 전환해야 한다"며 "국내외 기업이 대규모 설비 교체와 정부 조달 및 입찰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동등하게 지원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외자 기업의 요구를 반영하고 해결 채널을 원활하게 하며 적시에 정책을 홍보하며 요구와 우려 사항에 대응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허 부총리는 "외자를 유치하는 성이 더 큰 책임과 역할을 맡아 외자 유치 강도를 높이고 서비스의 보장을 강화하며 외자 프로젝트의 가속화된 건설을 촉진해야 한다"며 "자유무역 시범구역,fc 제니트국가급 경제기술 개발구역,fc 제니트종합 보세구역,fc 제니트국가 서비스업 확대개방 종합시범지 등 각종 개방 플랫폼의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적극 모색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날 좌담회에는 상무부 등 중앙정부 유관 부처와 동북 지역 랴오닝성 등 지방정부 책임자들이 참석했다고 신화통신은 설명했다.
한편 올해 들어 1~5월 외국인 직접투자(FDI) 규모는 4125억1000만위안으로 전년 동기 대비 28.2% 감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