샬롯 갈렛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수수료 인상률 44% 주장은 과장된 것
울트라콜-오픈리스트는 동결,샬롯 갈렛
배달비·포장 중개이용료는 할인 배달의민족이 업주 부담 수수료 44% 인상은 과장된 주장이라며 입장문을 통해 호소했다./사진=뉴시스 배달의민족(배민) 측이 배민1플러스 요금제 개편 관련 '입점 업주 부담 수수료가 44% 인상됐다'는 주장에 대해 반박했다.중개이용료율은 인상했지만 배달비와 포장 요금 등을 인하했으므로 이를 함께 계산해야한다고 말했다.
배민 측은 14일 뉴스룸을 통해 입장문을 내고 업주 부담 수수료 44% 인상은 사실이 아니라면서 이같이 밝혔다.
배민은 이번 요금제 개편이 '배민1플러스'에만 해당된다고 말하면서 실제 업주들의 부담액 변화는 중개이용료와 배달비를 함께 고려해야한다고 주장했다.'배민1플러스'는 배민이 주문 중개부터 배달까지 수행하는 서비스로 업주가 부담하는 배달비를 배민이 정한다.
━
"배달비·포장 중개이용료 인하도 봐달라"━
배민은 "이번에 변경한 배민1플러스 중개이용료율은(6.8%→9.8%) 경쟁사의 경우 수년 전부터 이미 적용하며 시장에서 수용된 요금 수준이다"라며 "오히려 당사가 그동안 저렴하게 서비스를 제공해 온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당사 서비스 이용 업주분들의 주문 중 상당 수는 가게배달(울트라콜,샬롯 갈렛오픈리스트)이 차지하므로 배민1플러스 요금 인상이 미치는 영향은 제한이다"라고 덧붙였다.
배민은 이번 개편에서 울트라콜과 오픈리스트 요금은 동결했다.포장 중개이용료도 기존 요율 대비 50% 낮춘 3.4%의 할인 요금을 적용하기로 했다.
━
"메뉴 가격 인상에 영향 크지 않다" 주장━
배민은 지난해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발간한 '2023년 2분기 외식산업 인사이트 리포트'를 인용했다."리포트에 따르면 메뉴 가격을 인상한 외식업주의 90.3%는 메뉴가격 인상의 원인으로 '식재료 비용 상승'을 꼽았다"면서 "메뉴 가격 인상 이유로 '배달수수료 부담'을 응답한 업주는 전체의 0.61%에 불과했다"고 설명했다.
지난 4월 한국농촌경제연구원이 발표한 '2023년 외식업체 경영실태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배달앱을 이용하는 외식업체 비중은 28.7% 수준이다.배달앱에 입점하지 않고 매장 장사만 하는 식당이 여전히 70%에 달한다.
배민은 "배달 주문을 통한 매출액이 외식업체 총 매출액에서 차지하는 비중도 13.4% 수준에 불과해 배달 앱 입점 업주의 비용 부담이 메뉴 가격 인상 전반에 크게 영향을 미쳤다고 보기 어렵다"고 강조했다.
샬롯 갈렛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
샬롯 갈렛 - 최고의 온라인 슬롯사이트:연방 상원 의원 도전 이유 설명하는 앤디 김(워싱턴=연합뉴스) 강병철 특파원 = 한국계 최초로 연방 상원의원에 도전한 앤디 김 연방 하원의원(민주·뉴저지)의원은 15일(현지시간) 워싱턴 DC의 한 건물에서 열린 행사에서 참석자들에게 상원의원에 도전하게 된 이유를 밝히고 있다.
샬롯 갈렛,본격 복귀는 아직"▶ 김종민 "질 것 같아서 탈당? 공감 능력 제로"▶ 블랙아이드필승 최규성, 마약 작곡가 루머에 발끈 `저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