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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콘텐츠 4대 강국 도약 전략’발표
정부가 콘텐츠 생산과 유통,10+5 카지노소비가 한 곳에서 이뤄지는‘K-콘텐츠 복합문화단지’를 조성하고 콘텐츠 산업 매출액 200조원,수출액 250억 달러(약 34조5000억원)를 달성해 세계 콘텐츠 4대 강국으로 도약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정부는 18일 경기도 성남 LH기업성장센터에서 한덕수 국무총리 주재로‘제8차 콘텐츠산업진흥위원회’를 열어 이 같은 내용을 담은‘K-콘텐츠 글로벌 4대 강국 도약 전략’을 발표했다.한 총리는 이날 “콘텐츠 산업이 한국경제의 새로운 성장엔진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국가적 지원전략과 지원체계를 구축해야 한다”며 “콘텐츠 산업이 세계 4대 강국으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정부와 기업,10+5 카지노플랫폼과 창작자 등 콘텐츠 산업의 주요 플레이어들 간의 긴밀한 협력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정부가 2035년까지 조성하는 K-콘텐츠 복합문화단지에는 콘텐츠 아카데미와 체험학교,창작·창업센터,영상제작 타운,10+5 카지노직주락(職住樂·상업·주거·관광시설) 지구 등이 들어선다.정부는 또한 콘텐츠 기업의 자금난 해소와 글로벌 콘텐츠 발굴을 위해 2027년까지 5조원대 정책금융을 공급할 예정이다.
정부는 미래 콘텐츠 산업을 선도할 신기술과 콘텐츠 지식재산(IP)에 대한 투자도 강화한다.생성형 인공지능(AI) 시대를 맞아 공연·영상·게임 등 핵심 장르 기술을 연구개발(R&D) 하고,디스플레이와 모빌리티 등 다른 산업과의 융합 기술,10+5 카지노공연 암표와 딥페이크 같은 불법과 부작용을 해결하는 기술도 개발키로 했다.
또한 K-콘텐츠 대표 축제를 육성해 전 세계 한류 팬의 한국 방문을 유도할 계획이다.특히 연간 20만명이 방문하는 부산‘지스타’가 세계 3대 게임쇼로 도약할 수 있도록 민관이 협력해 프로그램을 강화(이스포츠 대회·K팝 공연 등)하고,연관산업까지 전시 분야를 확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