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2023 현대 양궁 월드컵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국토부·산업부·환경부,'전기차 배터리 서비스 산업 육성 간담회' 개최
전기차 배터리 구독,성능 진단 서비스 등 8대 유망 서비스
[서울=뉴시스] 고가혜 기자 = 국토교통부,산업통상자원부,환경부는 18일 '전기차 배터리 서비스 산업 육성 간담회'를 개최했다.
전기차 배터리 서비스는 배터리가 전기차에 탑재된 이후부터 충전,정비·교체,탈거·운송,재제조·재사용·재활용까지 생애주기 전반에 걸쳐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각종 서비스를 의미한다.
아직은 관련 산업이 본격 성장 전이나,글로벌 전기차 보급 확산과 함께 미래 유망 산업으로 주목받고 있기에 우리 전기차·배터리 산업의 높은 경쟁력을 토대로 미래 배터리 서비스 산업을 선도하기 위한 민·관의 협력이 필요한 시점이라는 게 정부 측 설명이다.
간담회 이후에는 국토·산업·환경 등 3개 부처와 업계가 함께하는 '민·관 공동 협의체'도 공식 출범한다.이를 통해 정부와 업계는 8대 유망 모델을 포함한 전기차 배터리 서비스 산업의 육성 및 발전을 위해 지속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민·관 공동 협의체'는 업계가 사업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애로사항을 확인하고 해결하는 상시 소통 창구로서 역할을 할 계획이다.
또 정부와 업계는 해당 협의체를 통해,2023 현대 양궁 월드컵산업 활성화를 위해 필요한 성능평가,2023 현대 양궁 월드컵운송·보관 등 ▲공통의 기준 마련,배터리 교체,이동형 충전 등 유망 서비스 모델에 대한 ▲실증사업 추진 등에서도 함께 협력할 예정이다.
백원국 국토부 제2차관은 "전기차 배터리 산업이 본래 목적인 전기차 동력원으로의 역할에서 나아가 다양한 서비스 사업으로 외연을 확장할 필요가 있다"며 "국민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전기차와 배터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관계부처와 함께 힘을 합쳐 정책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