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남자 구렛나루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김동규 기자 = 산업통상자원부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함께 나노융합 기업과 나노 연구자 간 교류·협력의 장인 '나노코리아 2024'를 3일부터 사흘간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연다고 밝혔다.
올해 22회를 맞은 나노코리아는 미국의 '테크커넥트월드',일본의 '나노테크재팬'과 함께 세계 3대 나노 행사로 꼽힌다.
'보이지 않는 나노,미래를 실현하다'를 슬로건으로 열리는 이번 전시회에는 삼성전자,LG전자,제이오,남자 구렛나루씨오텍 등 주요 기업과 한국나노기술원 등 기관,연구소,대학 등 총 356곳이 참여한다.
행사장에는 나노,레이저,접착·코팅·필름,첨단세라믹,스마트센서 등 5개 분야에 걸쳐 661개 부스가 차려진다.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인 'CES 2024'에서 선보인 투명디스플레이를 포함해 첨단산업 등에 적용된 다양한 나노 제품이 전시되며,그래핀·친환경소재 특별전시관과 정부 연구개발(R&D) 우수 성과물을 소개하는 전시관도 마련된다.
행사장에서는 사흘 동안 28개국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국제 심포지엄이 열린다.극한소재,에너지,남자 구렛나루바이오 등 16개 분야별 전문 강연이 세션별로 이어지고 1천326편의 논문이 발표된다.
행사 첫날 개막식에서는 나노산업 발전과 기술연구 혁신에 기여한 나노인에게 국무총리상(2점)과 장관상(16점)을 수여한다.
국무총리상은 반도체 검사 장치인 프로브카드 전문기업 ㈜마이크로투나노와 실내 요리매연(조리흄) 정화 기술을 개발한 한국에너지공대 김우열 교수가 각각 수상한다.
나노코리아 참여는 사전 등록 또는 현장 등록 후 가능하다.행사별 세부일정 등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s://nanokorea.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