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볼루션 라이브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과기정통부 “양자분야 선도하겠다”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이종호)는 13일 서울 양재 엘타워에서 한국 주도의 양자정보기술 분야 글로벌 사실표준화 기구 QuINSA(Quantum INdustrial Standard Association) 출범식을 개최했다.
양자(quantum)란 빛,에너지,에볼루션 라이브물질 등의 최소 단위가 1개,2개 등과 같이 개수를 셀 수 있을 때 그 최소 단위를 의미한다.빛의 경우 광자라는 양자로 구성돼 있다.작은 양자의 세계에서는 우리가 눈으로 관측하는 세계에서 직관적으로 이해하기 어려운 현상들이 존재한다.이러한 현상들을 정보과학에 활용하는 것을‘양자정보기술’이라고 한다.
미시적 세계의 양자 현상을 활용하면 계측의 정밀도(양자 센싱),에볼루션 라이브암호의 보안성(양자 통신),에볼루션 라이브컴퓨터의 연산속도(양자 컴퓨팅)를 개선하는 등 기존의 이론적 한계를 넘어설 수 있다고 알려져 있다.
세계 각국에서는 양자정보기술을 국가 전략분야로 선정하고 적극적 투자를 확대하고 있다.우리나라도‘대한민국 양자과학기술 전략‘퀀텀 이니셔티브’등 양자정보기술 주도권 확보를 위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양자정보기술은 정보과학을 통해 미래 산업생태계의 판도를 바꿔 놓을 것으로 기대되는 분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기술과 산업의 중요한 연결고리인 표준화에도 세계적 관심이 모이고 있다.
이날 출범하는 QuINSA는 민간이 중심이 돼 양자정보기술 산업의 사실표준화를 위한 국제 사실표준화 기구이다.양자 통신,양자 컴퓨팅,양자 센싱 등 세부 기술별 국제표준안 개발을 위한 전문가 간 협력뿐 아니라,국내‧외 양자정보기술 전반의 표준화 동향 조사분석,양자정보기술 사례 발굴과 산업화 촉진,국제 표준화 기구와 협력 등 다양한 역할을 담당할 예정이다.
QuINSA의 창립회원으로는 양자 기술을 개발하거나 사업화를 추진하는 기관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국내는 SKT,KT,에볼루션 라이브LGU+,LG전자,포스코,LIG넥스원 등 대기업,IDQ,에볼루션 라이브진인프라,SDT 등 중소·스타트업 등 국내기업 107개가 폭넓게 참여한다.
해외기업은 양자컴퓨팅 분야 세계 1위 기업인 IBM(미국)을 비롯해 Qusecure(미국),IQM(핀란드),SemiQon(핀란드),Quantum Machines(이스라엘),에볼루션 라이브BTQ(캐나다) 등 양자정보기술 관련 첨단기업이 참여한다.Amazon(미국)에서도 가입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조선학 과기정통부 연구개발투자심의국장은 “산업화 초기단계인 양자산업의 생태계를 신속하게 활성화하고 산업 활용을 촉진하기 위해서는 산업계 중심의 사실표준화 활동이 중요하다”며 “우리나라가 주도해 출범한 QuINSA가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사실표준화 기구로 자리매김하고,글로벌 양자정보기술 발전과 생태계 조성에 중추적 역할을 담당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에볼루션 라이브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에볼루션 라이브 - 2024년 최고의 온라인 슬롯:라이언에어의 마이클 오리어리 CEO는 전날 벨기에 브뤼셀에서 열린 항공사 콘퍼런스에서 "보잉은 정신을 차려야 한다.
에볼루션 라이브,아까 말씀에는 격노가 법률적 의미인데 그럼 피해자가 국방부 장관이네요, 격노하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