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4월8일 프로야구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이날 만남에서 정 회장은 "대우건설이 추진 중인 하노이 스타레이크시티 신도시 사업이 한국 기업의 베트남 투자를 선도하는 플랫폼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는 점에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며 "현재 진행 중인 일부 정부 기관의 사업 부지 이전 사업에 대해서도 높은 관심을 요청한다"고 말했다.
이어 "대우건설이 베트남 내 대도시뿐만 아니라 지방에서 추가로 추진하고 있는 투자 사업은 베트남의 지역 균형 발전에도 많은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베트남 현지 유수의 건설사와 협업을 통해 동반 해외 진출을 추진해 베트남 인력의 고용 창출과 경제 발전에 기여하기를 희망하고 있다"고 전했다.
팜 민 찐 총리는 "신규 도시 개발은 베트남 정부의 중장기 정책 과제 중 하나며 대우건설이 준비하는 지역은 인구 유입과 발전이 가속화되는 지역으로 여러 교통 인프라 개선이 집중되면서 인구 밀도가 높아 도시 개발에 최적합한 지역"이라며 지속적인 투자를 요청했다.
또 "특히 사회적 약자를 항상 배려하는 대우건설의 정책에 대해 감사하게 생각하며 도심 저소득층 주거 환경 개선에도 많은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화답했다.
총리 예방 이후 정 회장은 베트남 5대 은행 중 하나인 MB은행의 류 중 타이 회장,베트남 5대 그룹 중 하나인 소비코 그룹의 응우옌 탄 홍 회장과 연이어 만났다.이어 베트남의 도시 개발 사업을 비롯해 인프라,4월8일 프로야구물류,에너지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스타레이크시티 신도시 사업은 대우건설이 베트남에서 단독으로 수행해온 도시 개발 사업이다.2014년 1단계 사업에 이어 2019년 2단계 사업을 착공했으며,4월8일 프로야구현재 2단계 잔여 부지 보상과 인프라 공사를 동시에 진행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4월 베트남 정부가 기존 도심의 정부 부처를 스타레이크시티 사업지 내로 이전하는 마스터플랜을 승인함에 따라 2035년까지 13개 중앙부처가 순차적으로 이전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