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플뱅 - ID=2024-11-24%2Fmycffl.html

NoiseAware Blog

제주스 부상

플뱅 - ID=2024-11-24%2Fmycffl.html

플뱅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 신소재공학과 김경민 교수 연구팀

김경민 KAIST 신소재공학과 교수.[KAIST 제공]
김경민 KAIST 신소재공학과 교수.[KAIST 제공]

[헤럴드경제=구본혁 기자] 국내 연구진이 반도체 소자에서 발생하는 애물단지‘열’을 컴퓨팅에 활용하는 새로운 방법을 고안해냈다.

KAIST는 신소재공학과 김경민 교수 연구팀이 산화물 반도체의 열-전기 상호작용에 기반하는 열 컴퓨팅(Thermal computing) 기술 개발에 성공했다고 25일 밝혔다.

연구팀은 전기-열 상호작용이 강한 모트 전이(Mott transition) 반도체를 활용,플뱅이 반도체 소자에 열 저장 및 열전달 기능을 최적화해 열을 이용하는 컴퓨팅을 구현했다.이렇게 개발된 열 컴퓨팅 기술은 기존의 CPU,플뱅GPU와 같은 디지털 프로세서보다 100만분의 1수준의 에너지만으로 경로 찾기 등과 같은 복잡한 최적화 문제를 풀 수 있었다.

이번 연구에서는 낮은 열전도도와 높은 비열을 가지고 있는 폴리이미드 기판 상에 모트 전이 반도체 소자를 제작,모트 전이 반도체 소자에서 발생한 열이 폴리이미드 기판에 저장이 될 수 있도록 했다.이렇게 저장된 열은 일정 시간 동안 유지되며 시간적 정보 역할을 한다.또한 이 열은 공간적으로도 이웃 소자로 전파되게 되는데,플뱅이는 공간적 정보 역할을 하였다.이처럼 열 정보를 시공간적으로 활용할 수 있었으며,이를 활용하여 컴퓨팅을 수행할 수 있었다.

동적 열 상호작용이 가능한 유연한 기판에 통합된 모트 전이 소자.[KAIST 제공]
동적 열 상호작용이 가능한 유연한 기판에 통합된 모트 전이 소자.[KAIST 제공]


김경민 교수는 “단순히 전기 신호만 사용하던 컴퓨팅 기술은 이제 한계에 이르렀으며,플뱅열은 저장할 수 있고,플뱅전달할 수 있는 특성이 있어 이를 잘 활용할 수만 있다면 컴퓨팅에서 매우 유용하게 쓰일 수 있다”며 “이번 연구의 의미는 기존에는 버려지던 열을 컴퓨팅에 활용할 수 있다는 개념을 최초로 제안한 데 있다”고 말했다.

이어 “열 컴퓨팅 기술을 활용하면 뉴런과 같은 신경계의 복잡한 신호도 매우 간단히 구현할 수 있으며,플뱅또한 고차원의 최적화 문제를 기존의 반도체 기술을 바탕으로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어 양자 컴퓨팅의 현실적인 대안이 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번 연구결과는 재료 분야 국제학술지‘네이처 머티리얼즈’6월 18일 게재됐다.

플뱅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

플뱅 - 최고의 온라인 슬롯사이트:김 전 총리 측은 “공천 분란이 계속되면 ‘이재명 선대위’에 참여할 수 없다는 얘기”라고 했다.

플뱅,com▶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더글로리 추선생' 허동원, 결혼 1년만에 파경◇ '음주운전' 리지 "남들이 돌았다 미쳤다 해도…"◇ 현진영, 17번째 시험관 아내에 "네가 고집부린 것"◇ 불륜 알았을까…나균안 아내, 홍석천 채널서 언급◇ 박슬기 "이서진, 거액의 돈 봉투 건네며 한 말이…"◇ 남편상 사강, 절절한 그리움 "거기선 아프지마"◇ 영재 딸 교육 심혈…김남주 "학벌 콤플렉스 탓"◇ '이혼' 안현모 "최근 내 모습 가장 예뻐"◇ 역술가 "이승연, 남편 없는 사주…10명도 먹여 살려"◇ 서동주 "아직 임신 계획 없다…그래도 난자 얼릴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