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육군 슬로건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7월19일 이용자보호법 앞두고 거래소 대표들과 공식 첫 간담회
"정부는 투자자 보호 위해 불공정 거래 엄정 대응할 것"
(서울=뉴스1) 김지현 기자 = 김주현 금융위원장이 25일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대표들에게 "거래지원 기준 등 투명한 자율규제 질서를 확립하고 이상거래 감시·보고 등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오후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가상자산 거래소 대표와의 간담회 자리에서 "정부는 투자자를 보호하고 금융안정을 지키기 위해 불공정 거래 등에 엄정히 대응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최근 금융당국은 내달 가상자산이용자보호법 시행을 앞두고 가상자산 거래소를 포함한 국내 가상자산 업계 관계자들과의 소통을 통해 제도 안착에 집중하고 있다.
김 위원장도 이번 가상자산 거래소 간담회를 통해 공식적으로 가상자산 거래소 대표들과 첫 만남을 가지며,육군 슬로건막바지 업계 환경 점검에 나섰다.
김 의원장은 "가상자산과 블록체인 기술분야는 가능성과 리스크가 병존하고 있다"며 "새로운 기술의 잠재적 가능성을 열어두되,육군 슬로건적절한 규제를 통해 위험을 완화하고 이용자를 보호하는 균형 잡힌 접근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정부도 글로벌 동향에 맞추어 명확하고 합리적인 가상자산시장 규율체계를 갖추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