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월드컵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인천광역시가 '세계 최고 수준의 바이오 첨단클러스터'를 조성해 국가 바이오산업을 견인하게 됐다.
시는 27일 산업통상자원부 주관 '바이오분야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공모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앞서 정부는 2022년 8월 '국가첨단전략산업 경쟁력 강화 및 보호에 관한 특별조치법(첨단전략산업법)'이 시행됨에 따라 지난해 3개 산업에 이어 올해 '바이오분야 특화단지' 지정을 공모계획을 발표했다.
전국 11개 지방자치단체가 공모신청서를 제출한 가운데 '인천-시흥 컨소시엄' 등 총 5개 지자체가 특화단지 지역으로 최종 선정했다.
시는 바이오 특화단지 지정으로 인해 기존 바이오산업 중심지인 송도와 함께 영종도 유보지를 신규 투자지역으로,서울 월드컵남동공단을 바이오 소부장 핵심지역으로 개발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고 평가했다.
또 서울대가 위치한 인근 배곧경제자유구역 등 시흥시와의 광역 연계를 통해 국내 최고 수준의 연구개발(R&D) 기반시설(인프라)을 보유한 서울대 및 향후 지어질 서울대병원 등 다양한 연구기관과의 시너지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유정복 시장은 "특화단지가 조성되면 국가 바이오산업의 혁신을 이끌어 바이오강국 대한민국 도약의 주축이 될 것"이라며 "바이오의약품 기술개발과 함께 강소기업의 발굴·육성 및 해외 유수 기업 유치로 세계 초일류도시 인천의 위상을 널리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 월드컵 - 슬롯사이트 순위 추천
서울 월드컵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노 관장이 요구한 '2조원 상당 재산 분할'이 인정될지가 초미의 관심사다.
서울 월드컵,‘서울경제 총선 보도 자문단’인 이재묵 한국외대 정치외교학과 교수는 “공천 갈등이 최고조로 치달으면서 민주당이 분열 위기에 놓였지만 정작 지도부는 어떤 대책도 내놓지 못하고 있다”면서 “국민들은 민주당이 정부·여당을 견제할 대안 세력이 맞는지 물음표가 커지는 상황”이라고 진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