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게ㅣ - 우니온 베를린 대 1. fc 쾰른 통계

NoiseAware Blog

로또 리움

게ㅣ - 우니온 베를린 대 1. fc 쾰른 통계

게ㅣ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교총 설문조사…"서이초 교사 사망 후 교원 잇따른 극단 선택 가장 충격"
"아동복지법 개정해 모호한 '정서학대 기준' 명확히 규정해야"

서이초 교사 사망 1주기 앞두고 마련된 추모 공간 (서울=연합뉴스) 신현우 기자 = 서이초 교사 사망 1주기를 3일 앞둔 15일 오전 종로구 서울시교육청에 마련된 추모 공간에서 서울시교육청 직원이 추모 메시지를 붙이
서이초 교사 사망 1주기 앞두고 마련된 추모 공간
(서울=연합뉴스) 신현우 기자 = 서이초 교사 사망 1주기를 3일 앞둔 15일 오전 종로구 서울시교육청에 마련된 추모 공간에서 서울시교육청 직원이 추모 메시지를 붙이고 있다.2024.7.15

(서울=연합뉴스) 서혜림 기자 = 서이초등학교 교사 사망 사건 후 교권 보호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커졌지만,게ㅣ개선된 교권 보호 제도를 체감하는 교원은 그리 많지 않다는 설문조사 결과가 나왔다.

16일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는 서이초 교사 순직 1주기를 맞이해 유·초·중·고 교원 4천264명을 대상으로 지난 9∼12일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설문 조사에서 교원 절반가량(48.1%·복수응답)은 서이초 사건이 남긴 의미에 대해 '심각한 교실 붕괴,게ㅣ교권 추락 현실을 사회에 알리는 계기가 됐다'고 답했다.

다만 교원 존중 문화를 만들고 제도 개선에 기여했다는 답은 상대적으로 적었다.

응답자 중 16.2%만 '학생,게ㅣ학부모 등 사회에 학교·교원 존중 문화의 필요성을 인식시켰다'고 답했다.또 11.6%만 서이초 사건이 '교권 5법 개정 등 교권 보호 제도 개선에 기여했다'고 밝혔다.

교원들은 서이초 사건 이후 가장 충격을 받은 사건으로 서울,대전,게ㅣ충북,전북,제주 등 교원들의 '잇따른 극단 선택'(22.7%)을 가장 많이 꼽았다.

이어 '초등생에게 뺨 맞은 교감 사건'(20.8%),게ㅣ'속초 체험학습 사고로 법정 선 교사 사건'(20.6%),'유명 웹툰 작가의 특수교사 아동학대 고소 사건'(13.9%) 등을 꼽았다.

교원의 교육활동 보호를 위해 가장 시급한 과제로는 '모호한 정서학대 기준을 명확히 규정하는 아동복지법 개정'(45.2%)을 가장 많이 선택했다.

이어 '학교 안전사고 발생 시 고의·중과실 없는 교원의 책임을 면제하는 학교안전법 개정'(20.1%),'무고한 아동학대 신고에 따른 무혐의 결정 시 교육활동 침해 행위로 간주하는 교원지위법 개정'(15.7%) 등을 들었다.

지난해 7월 18일 서울 서초구 서이초에서 1학년 담임을 맡던 2년 차 신규 교사가 극단적 선택을 한 뒤 교권 침해에 대한 사회적 공분이 커졌다.고인은 학부모 민원과 문제행동 지도에 고충을 겪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후 정부는 교권보호 종합대책을 내놨고,게ㅣ국회는 교사의 정당한 교육 활동을 보호하기 위한 '교권회복 5법'을 통과시켰다.



게ㅣ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

게ㅣ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뉴스1 관련뉴스▶ '히트곡 메이커' 신사동호랭이, 숨진 채 발견…40세 사망▶ "이혼은 해주고 즐겨" 황정음, 남편 외도 시사 속 분노▶ "왜 안유진 골반에 손을?"…해외 패션 행사 '나쁜 손' 논란▶ 박규영, 과감 노출 의상으로 뽐낸 '강렬 섹시미' 눈길 ▶ 조쉬♥국가비, 부모된다…자궁내막증 투병 후 임신▶ 뉴스1 X https://twitter.

게ㅣ,서울대에서 계산통계학과를 졸업 후, 카네기멜론대 사회심리학 석사, 남가주대 경영학 박사를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