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다낭 식당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리조트 등 잇달아‘노키즈 존’선언
10개월간 보수 공사를 마치고 지난달 다시 문을 연 제주 해비치 리조트는 야외 수영장을 성인 전용으로 바꾸었다.리조트 관계자는 “20~30대 고객 중심으로 호젓하고 고급스러운 수영장 분위기를 원하는 수요가 많아져 휴양을 콘셉트로 한 성인 전용 풀로 바꾸게 됐다”고 설명했다.구모(31)씨는 “수영장에 튜브나 물총을 가지고 노는 어린아이들이 있으면 번잡하고 사진 찍기도 어려웠는데 노키즈 존으로 운영되는 곳이 더 늘어나면 좋겠다”고 했다.
여름휴가철을 앞두고 수영장을‘노키즈 존’으로 선언하는 호텔·리조트가 늘고 있다.저출생 영향으로 가족 단위 방문객이 예전만큼 많지 않은 상황에서,다낭 식당한적한 분위기의 수영장을 선호하는 20~30대‘호캉스(호텔+바캉스)족’을 끌어들여 객실 점유율을 올리려는 시도다.수영장 안전사고 위험을 줄일 수 있어 노키즈 존을 선택하는 호텔도 있다.하지만 어린 자녀를 키우는 가족들 사이에선 “여름휴가 때 아이들과 리조트 수영장도 못 가느냐”는 불만도 나온다.
강원도 정선의 파크로쉬 리조트앤웰니스는 실내 수영장과 사우나를 만 16세 이상만 이용하게 한다.실외 수영장은 나이 제한이 없지만,튜브나 비치볼 등을 사용할 수 없다.인천 파라다이스시티 씨메르 수영장은 만 7세 이상만 입장 가능하다.
시간대를 정해 노키즈 수영장을 운영하는 호텔도 있다.부산 L7 해운대 수영장은 오후 7시부터 성인 전용 풀을 운영하고,롯데호텔 부산 야외 수영장도 오후 8시 이후엔 성인만 이용할 수 있다.
이 같은 노키즈 존의 확산은 가족 단위 해외여행 수요가 늘어나면서 객실 점유율이 떨어진 국내 호텔·리조트 업계가 수영장을 앞세워 20~30대를 새로운 고객으로 유치하려는 시도로 풀이된다.야놀자 리서치에 따르면 올해 1분기 국내 리조트의 객실 점유율은 50.4%로 전년 동기(53.9%)보다 하락했다.
노키즈 존 확산에 불만의 목소리도 나온다.박모(40)씨는 “아이 데리고 편히 쉬다 오자는 기분으로 리조트를 예약했는데,다낭 식당수영장에 아이가 못 들어간다고 해 난감하다”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