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운 로또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국내 시장규모 4년새 3배로 커져
세계 최대 맥주 기업 안호이저-부시 인베브(AB 인베브)는 26일 개막하는 파리올림픽에서 삼성전자,인텔,비자 등과 함께 15개 최상위 공식 후원사 중 하나다.버드와이저,주운 로또스텔라 아르투아,주운 로또호가든 같은 유명 브랜드를 보유한 AB 인베브는 파리올림픽 공식 맥주로 논(non)알코올 맥주인‘코로나 세로’를 내세웠다.미셸 케리스 AB 인베브 CEO는 “전 세계 올림픽 팬들에게 코로나 세로가 최적의 선택이 될 것”이라고 했다.
올림픽 공식 맥주가 될 정도로 논알코올 제품이 글로벌 맥주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아직 전체 맥주 시장에서 비율은 미미하지만,시장 규모가 급속도로 커지고 있다.미국 내 논알코올 맥주 1위‘애슬레틱’은 출시 6년 만에 생산량이 285배 늘었다.국내 시장 규모도 2020년 236억원 규모에서 올해 704억원까지 늘어날 전망이다.
술자리에서 음주가 내키지 않거나 운전을 해야 하는 경우,임신부처럼 술을 마실 수 없는 상황의 소비자들이 논알코올 맥주를 많이 찾는다.맥주 회사들이 제조 공법을 대폭 개선한 덕분에 “맛이 밍밍하다”며 외면했던 소비자들도 가세하고 있다.일반 주류와 달리 음료로 취급돼 인터넷에서도 주문할 수 있고 가격이 저렴한 것도 인기를 끄는 이유다.
일본에서 지난 2008년 처음 맥주맛 탄산음료가 등장했고,이어 아사히·기린 같은 맥주 제조사들이 공법을 개발해 논알코올 맥주를 출시했다.이에 국내에서도 하이트진로가 2012년‘하이트제로 0.00′을 처음 출시했고,롯데칠성음료는 2017년‘클라우드 클리어 제로’를 선보였다.그러나 초기 국내 선보인 제품들은 실제 맥주처럼 제조 과정에서 발효를 거친 것이 아니라,맥주 원료인 맥아와 홉에서 추출한 엑기스에 탄산을 배합한 것이었다.일반 맥주와는 맛이나 목넘김에서 차이가 커 소비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지 못했다.
하지만 최근 제조 기술이 발전하면서 논알코올 맥주의 맛이 일반 맥주와 큰 차이가 없다는 평가가 나온다.오비맥주의 논알코올 제품‘카스 0.0′은 실제 맥주처럼 발효 과정을 거친 후 마지막에 알코올 성분만 빼내는 공법으로 만든다.맛이나 청량감이 기존 맥주와 유사하고,알코올은 0.05% 이하만 남게 된다.
하이트진로와 롯데칠성음료도 계속 새로운 논알코올 제품을 내놓고 있다.하이트진로는 2021년 알코올은 물론 칼로리와 당류까지 모두 제거한‘올프리(All-free)’제품으로 차별화에 나섰고,롯데칠성음료는 작년 8월 기존 맥주처럼 발효 과정을 거친‘클라우드 클리어 0.5′를 출시했다.
버드와이저·호가든·칭다오·칼스버그 등 해외 유명 맥주 브랜드의 논알코올 제품도 해마다 수입이 늘고 있다.와인,샴페인,사케 등도 논알코올 제품이 나온다.
논알코올 맥주는 상대적으로 가격이 저렴한 것도 인기 요인이다.법적으로는 음료로 취급돼 주류 가격에 포함되는 주세(酒稅)가 붙지 않기 때문이다.편의점 기준 카스 프레시나 테라·하이트 355ml는 개당 2250원이지만,논알코올 제품은 1800원에 판매된다.
지난달부터는 식당에서도 논알코올 맥주가 판매되면서 시장은 더 커질 전망이다.주류 도매업자가 마트나 편의점 외에 음식점에도 논알코올 맥주를 공급할 수 있도록 주류면허법 시행령이 바뀌면서다.
해외에서는 논알코올 맥주의 인기가 더욱 뜨겁다.현재 미국 논알코올 맥주 1위는 2017년 출시된‘애슬레틱’이다.출시 첫해 875배럴(1배럴은 약 159리터)에 그쳤던 애슬레틱의 생산량은 지난해 25만배럴까지 늘어났다.수퍼마켓 체인 홀푸즈마켓 관계자는 미 월스트리트저널(WSJ)에 “일반 맥주를 포함해도 애슬레틱 맥주가 가장 많이 팔린다”고 했다.
미국양조협회에 따르면 애슬레틱을 생산하는 애슬레틱브루잉컴퍼니는 논알코올 맥주만을 생산하는데도 지난해 1만여 곳에 달하는 미국 전체 수제 맥주 양조장 중에서 맥주 매출액 기준 10위를 차지했다.이 회사의 기업 가치는 2022년 말 5억달러(약 6900억원)에서 지난 9일 기준 8억달러(약 1조1000억원)까지 치솟았다.
일본에서도 논알코올 맥주는 인기를 끌고 있다.닛케이에 따르면,일본 아사히는 올해 1~5월‘아사히 제로’판매량이 740만병에 달해 연간 판매 목표치의 60%를 이미 넘겼다.이런 인기에 아사히는 아사히 제로 생산량을 기존의 2배 수준으로 늘리기로 했다.
주운 로또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
주운 로또 - 슬롯사이트 순위 추천:경북도 제공경북도와 대구시가 29일 경북도청에서 대구경북 행정통합을 위한 2차 실무회의를 가졌다.
주운 로또,이 게임은 인공지능(AI) 육성 어반 판타지 RPG로 표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