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로또명당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홍해 사태 장기화 이어
中 밀어내기 수출 겹호재
일각선 '운임 정점론' 제기
홍해 사태와 중국발 밀어내기 수출로 해상 운임이 급등하면서 HMM의 올해 상반기 영업이익이 1조원을 돌파했다.HMM은 올해 2분기에 매출액 2조6634억원,경기도 로또명당영업이익 6444억원을 달성했다고 13일 공시했다.지난 1분기 영업이익 4070억원을 거둔 HMM은 이로써 올해 상반기에만 1조514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하게 됐다.이는 전년 동기 대비 2.2배 늘어난 수치다.HMM이 지난해 거둔 영업이익(5848억원)도 추월했다.
HMM이 호실적을 낸 데에는 지난해 말부터 시작된 홍해 사태가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예멘 후티 반군이 홍해 항로를 위협하면서 글로벌 해운사들이 수에즈 운하 대신 희망봉을 우회해 유럽으로 향하는 노선을 고수한 이후 운항 거리와 시간이 길어지면서 해상 운임은 지속적으로 증가했다.여기에 미국 정부가 올해 8월부터 전기차,경기도 로또명당태양광 패널,경기도 로또명당의료품 등에 대한 관세를 기존 25%에서 최대 100%까지 인상하겠다고 선언하면서 중국 기업들이 '관세 폭탄'을 피하기 위해 경쟁적으로 수출 물량을 밀어낸 데 따라 운임은 단기간 급등했다.HMM 관계자는 "홍해 사태가 지속되며 올해 상반기 운임 지표가 전년 대비 2.3배 뛰었다"면서 "운임 상승과 수익성 위주의 영업 강화로 이익이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향후에도 HMM이 고운임에 따른 호실적을 이어갈 수 있을지는 불투명하다.중국발 밀어내기 수출 물량이 잦아들고 미주 노선을 중심으로 선복이 추가 투입되는 가운데 해운업계 일각에서 '운임 정점론'이 제기되고 있어서다.통상적 성수기인 3분기에 운임이 하락하고 있다는 점이 근거로 거론된다.실제로 글로벌 해상운임 지표인 상하이컨테이너운임지수(SCFI)는 지난 7월 5일 3733.80으로 연고점을 기록한 뒤 5주 연속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가장 최근인 이달 9일 발표된 SCFI는 3253.89로 연고점 대비 12% 감소했다.
한편 최근 이스라엘과 이란 간 전면전 위험이 커지는 등 중동 지역의 지정학적 리스크를 비롯해 오는 10월 미국 동부 지역 항만노조 파업 여부가 운임을 끌어올릴 변수로 거론된다.
[최현재 기자]
경기도 로또명당 - 2024년 최고의 온라인 슬롯
경기도 로또명당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4일 총파업 찬반투표 돌입9일 전국의사대표자대회 개최"정부 의료 정상화 의지 없어" [서울=뉴시스] 김명년 기자 = 대한의사협회가 총파업 찬반 투표 실시를 예고한 4일 오전 서울 용산구 대한의사협회에서 관계자들이 대화를 나누고 있다.
경기도 로또명당,사진=AP연합뉴스 하마스는 휴전이 아닌 종전 요구를 고수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