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피망 7 포커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지난 4일 인천공항 항공기 정비고 인근 주차로봇 테스트베드에서 HL만도와‘자율주행 기반 주차로봇 공동연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인천국제공항공사 이학재 사장,유구종 운영본부장,피망 7 포커김기홍 공항산업기술연구원장,HL만도 조성현 부회장.최성호 부사장 등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인천공항 주차운영 효율화와 여객서비스 제고를 위한 주차로봇 분야 과제 공동연구를 포함하고 있다.
HL그룹,피망 7 포커EV·자율주행 솔루션 전문기업 HL만도의 자체기술로 개발된 자율주행 주차로봇 '파키(Parkie)'는 올해 CES 2024에서 최고혁신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양사는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행사용 주차장에 주차로봇 테스트베드를 구축해 오는 10월부터 검증을 진행할 예정이다.검증결과를 검토하여 적용 계획을 추후 수립할 예정이다.
공사는 주차로봇 도입 시 승하차에 필요한 공간이 줄어들어 동일한 주차면적에서 주차 가능 대수가 30% 이상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또한 주차시간 절약 및 관련 민원 해소로 여객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인천국제공항공사 이학재 사장은 "인천공항은 국내 테크 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공항운영 효율성을 향상시키고,기존과 다른 새로운 디지털 공항을 완성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