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파워볼 적중 프로그램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서울경제]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와 보건복지부는 복지위기 상황을 쉽고 빠르게 알릴 수 있는‘복지위기 알림 앱’을 26일 선보인다고 밝혔다.
디플정의‘국민체감 선도프로젝트’과제로 선정되어 개발된 복지위기 알림 앱은 국민이 경제적 어려움,건강 문제,파워볼 적중 프로그램고립·고독 등 복지 위기 상황을 휴대폰을 통해 신속하게 알릴 수 있도록 개발한 애플리케이션이다.본인 또는 이웃이 앱을 통해 현재 겪고 있는 복지 위기 상황과 도움이 필요한 내용을 작성해 신청하면 신청 당시 확인된 위치정보를 기반으로 관할 주민센터의 담당자가 연락해 상담을 진행하고 상담 결과에 따라 지원 가능한 복지서비스를 지원받거나 연계 받을 수 있게 된다.
이 앱은 위기 상황과 관련된 사진 첨부 기능을 제공한다.이를 통해 지자체 담당자가 대상자의 위기 상황과 생활 여건을 보다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이웃 위기 알림의 경우 신원을 밝히기를 꺼리는 경우가 있는 점을 고려해 익명 신청 기능도 제공한다
보건복지부는 올해 4월 말부터 5월 말까지약 1개월간 처리 절차 등을 검증하기 위해,서울 서대문구,파워볼 적중 프로그램충남 아산시,파워볼 적중 프로그램경기 수원시 등 18개 시·군·구를 대상으로 시범운영을 진행했다.시범운영 기간에 약 1만 1000명이 복지위기 알림 앱을 설치했으며,회원 가입자 중 지역사회에서 복지사각지대 발굴업무를 수행하는 명예사회복지공무원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이 각각 약 800명에 이르렀다.한 달 동안 접수된 위기 알림 대상자 189명 중 170명(89%)은 사각지대발굴시스템을 통한 복지 위기 의심가구로 선정된 이력이 없는 신규 가구였다.디플정 관계자는 “복지위기 알림 앱을 통해 현장의 새로운 위기가구를 신속하게 발굴할 수 있는 가능성을 확인했다”고 설명했다.
이승현 디플정 플랫폼데이터혁신국장은 “복지위기 알림 서비스를 통해 전 국민이 복지사각지대의 틈새를 메우는 역할을 하고,파워볼 적중 프로그램민‧관의 흩어져 있는 복지자원 및 서비스를 연결하고 지원해서 더욱 촘촘한 복지 안전망이 구축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국민들이 일상에서 체감할 수 있는 서비스 발굴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임을기 보건복지부 복지행정지원관은 “어려움에 놓인 이웃을 발견하시면 주저하지 말고,파워볼 적중 프로그램복지위기 알림 앱을 통해 도움을 요청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