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마장면 표교리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라이프호프,이천시 마장면 표교리자살유족지원센터 설립 위한 1만명 운동 전개
라이프호프 기독교자살예방센터(대표 조성돈 교수)가 자살예방법 개정과 자살유족지원센터 설립을 위한 1만명 서명 운동 참여를 촉구한다고 23일 밝혔다.
자살 유족 커뮤니티‘미고사’(미안하다 고맙다 사랑하다) 운영진과 자살 유가족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20일 서울 용산구 삼경교육센터에선‘자살유족 지원과 보호를 위한 발대식’이 개최됐다.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자살률은 인구 10만 명당 25.2명으로 OECD 평균인 10.7명의 두 배 이상을 웃돈다.대한민국은 OECD 회원국 가운데 자살률 1위라는 오명을 19년간 이어오고 있다.
정부는 자살 유가족이 급증함에 따라 2019년부터‘자살유족원스톱서비스’시범사업을 실시하고 있지만 예산 확충과 전문 인력 부족 등의 이유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아울러 정부는 올해부터 자살예방 상담전화를 109번으로 통합해 운영하고 있다.
자살자가 증가함에 따라 유가족 또한 늘어나면서 이들이 느끼는 아픔과 감정을 드러낼 수 있는 안전한 공간이 설립돼야 한다는 제안이 지속적으로 나오고 있다.
참석자들은 법률 개정의 필요성도 강조했다.2011년에 제정된‘자살예방 및 생명존중문화 조성을 위한 법률’(자살예방법)은 주로 학교나 공공기관의 자살예방 교육 의무화에 초점을 맞추고 있어 유가족 지원에 대한 세부사항은 미약하다는 주장이다.
조성돈 라이프호프 대표는 “국가는 자살 유가족들이 충격에서 벗어나 이전의 삶을 살 수 있도록 도와야 한다”며 “죽음의 문화에서 생명으로 나아가는 이 문턱을 넘을 수 있도록 서명운동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라이프호프는 1만명 서명을 받아 국회에 제출할 예정이다.
이천시 마장면 표교리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
이천시 마장면 표교리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이날 아카데미에서는 특화형·비주택 리모델링 매입임대주택 공모 사업을 설명하는 첫 번째 강의가 주목을 받았다.
이천시 마장면 표교리,윤석열 대통령은 29일 국빈 방한한 무함마드 빈 자이드 알 나하얀 아랍에미리트(UAE)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갖고 자유무역협정(FTA)의 일종인 포괄적경제동반자협정(CEPA)을 체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