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로또청약
NO.2: 로또청약 일정
NO.3: 로또청약이란
NO.4: 로또청약 디시
NO.5: 로또청약 알림
NO.6: 로또청약 당첨 후기
NO.7: 로또청약 하는법
NO.8: 로또청약 경쟁률
NO.9: 로또청약 당첨
NO.10: 로또청약 당첨자
[앵커]
그렇다면 탄핵심판을 맡은 헌법재판소는 어떤 생각일까요.
일단 헌재 관계자들은 대통령 권한대행이 헌법재판관을 임명할 수 있다고 봤는데요.
하지만,로또청약탄핵 심판의 결론을 6인의 재판관으로 내릴 수 있을지는 '논의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신수빈 기자가 짚어봤습니다.
[리포트]
2017년 헌법재판소가 탄핵 소추된 박근혜 전 대통령에 대해 파면 결정한 뒤 약 3주 뒤.
황교안 당시 대통령 권한대행은 퇴임한 이정미 재판관 후임으로 이선애 재판관을 임명했습니다.
대통령 권한대행이 헌법재판관 임명권을 행사한 겁니다.
헌법재판소는 이 사례를 들며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이 국회가 추천한 재판관 후보에 대해 임명권을 행사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김정원/헌법재판소 사무처장 : "대통령 권한대행이 헌법재판소 재판관에 대한 임명권을 행사할 수 있다고 저희는 생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황 권한대행의 재판관 임명은 박 대통령의 파면 결정 뒤에 이뤄졌습니다.
이 때문에 대통령이 '궐위'가 아닌 직무 정지 상태일 때,대통령 권한대행이 임명권을 행사할 수 있는진 법조계에서도 의견이 갈립니다.
만약,한덕수 권한대행이 재판관을 임명하지 않아 지금의 '6인 체제'가 지속될 경우 헌재가 윤 대통령의 탄핵 심판 사건에 결론을 내리는 게 어려울 것이란 분석도 나옵니다.
6인 체제로도 심리나 결정이 가능하지만 대통령 파면이라는 중대성을 감안하면 정당성 논란을 감안하지 않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노희범/변호사/전 헌법재판소연구원 : "7인 이상의 심리를 하라는 것은 합의제 기관으로서 7인 이상이 철저한 토론과 논증을 거쳐서 최소한 결정을 해야 한다는 취지라고 봅니다.가장 이상적인 건 빨리 충원해서 심리해야 되는 겁니다."]
헌재 측은 어제 재판관 6명 만으로 탄핵 심판 선고를 할 수 있냐는 질문에 "재판부가 논의중인 걸로 안다"고 밝혔습니다.
KBS 뉴스 신수빈입니다.
촬영기자:류재현/영상편집:김근환/그래픽:김석훈
로또청약
:특히 주총 시즌인 3월 말을 6주 정도 남기고 일부 기업의 주주들이 경영권 분쟁과 관련한 제안을 내놓고 있어 의안 상정 여부 및 주총 표 대결 결과에 관심이 쏠린다.
로또청약,가천대 길병원의 한 내과 교수는 “응급환자를 줄이거나 입원 환자나 수술을 줄이지 않으면 지금 인력만으로는 대응할 수 없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