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로투스 식보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오세훈 시장,로투스 식보19일 상황보고 후 드론위협 등 전시현안 토의
22일 오후 공습대비 민방위 훈련 실시…경보 발령시 대피소로서울시가 최근 북한의 드론 위협과 오물풍선 살포 등 안보 상황을 반영한 전시상황 점검에 나선다.
16일 서울시는 전시·사변이나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 발생에 대비해 정부 차원의 비상 대비계획을 검증·보완하는 비상 대비 훈련인 을지연습에 19일부터 나흘간 참여한다고 밝혔다.
우선 19일 유관기관 합동 전시종합상황실 개소를 시작으로 연습에 돌입한다.전시상황을 가정한 상황 조치,전시 현안 과제 토의,도상연습,로투스 식보민·관·군·경 합동테러 대응 등 비상사태 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상황을 가정해 이뤄진다.이에 맞춰 오세훈 시장은 상황 보고를 받고 드론 위협 관련 토의를 주재하며 대응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20일에는 송파구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다중이용시설 테러 대응 훈련을 한다.민·관·군·경 유관기관 합동 연습을 바탕으로 드론 테러나 특수작전 부대 침투를 대비한 피해 최소화 방안을 마련한다.
22일 오후 2시에는 서울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공습 대비 민방위 훈련이 있다.공습경보가 발령되면 시민들은 가까운 지하 시설이나 민방위 대피소로 이동해야 한다.서울 시내 일부 구간에선 5분간 차량이 통제되며 운행 중인 차량은 비상차로를 확보하기 위해 도로 오른쪽에 정차해야 한다.대피소 위치는 안전디딤돌 앱,로투스 식보국민재난안전포털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류대창 서울시 민방위담당관은 "올해 서울시 을지연습은 비상사태 대응 역량을 높이고 변화하는 안보 상황을 반영한 전시 통합 상황 조치 능력을 높이는 데 중점을 뒀다"며 "모든 공무원이 동참해 전시를 가정한 상황에 대한 철저한 대비와 업무수행 절차를 숙달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