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란 대 시리아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 앵커멘트 】
요즘 주식시장은 반도체가 좌지우지하고 있죠.
대만 반도체 위탁생산 기업인 TSMC가 시가총액 1조 달러를 달성했습니다.
삼성전자는 TSMC를 추격하기 위한 전략을 내놨습니다.
정설민 기자가 보도합니다.
【 기자 】
엔비디아의 AI 칩은 사실상 100% 대만 TSMC가 만들고 있습니다.
▶인터뷰 : 젠슨 황 / 엔비디아 CEO (지난달 2일)
- "대만과 우리(엔비디아)의 파트너십이 세계 AI 인프라를 구축했습니다."
AI 열풍과 함께 TSMC가 뉴욕 증시에서 사상 처음으로 시가총액 1조 달러를 달성했습니다.
올해 들어서만 80% 이상 폭등해 뉴욕증시 시총 7위 자리에 올랐으며,이란 대 시리아삼성전자의 2.4배 수준입니다.
▶인터뷰 : 김양팽 / 산업연구원 전문연구원
- "TSMC의 경쟁력은 계속 유지가 될 것이고,그럼으로써 고가의 정책도 이어질 수 있고,이란 대 시리아TSMC의 실적은 계속 양호하게 나올 것 같습니다."
엔비디아의 HBM 공급을 사실상 독점한 SK하이닉스도 올해 상반기 시총이 66% 가까이 늘며 LG와 현대차까지 뛰어넘었습니다.
말 그대로 반도체가 주식시장을 좌지우지하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삼성전자도 반도체 생태계 구성원들과 함께 TSMC를 타도할 전략을 공개했습니다.
▶인터뷰 : 최시영 / 삼성전자 파운드리사업부 사장
- "AI 시대를 맞아서 우리가 함께 새롭게 도약하기 위해 어떤 준비가 필요한지,이란 대 시리아그리고 삼성 파운드리는 무엇을 준비하고 있는지…."
종합 반도체 회사의 강점을 살려 위탁생산뿐 아니라 메모리,이란 대 시리아조립에 이르기까지 '원스톱' 설루션을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런 방식으로 일본 AI 기업에서 2나노 기반 AI 가속기 수주를 따냈다고도 덧붙였습니다.
▶스탠딩 : 정설민 / 기자
- "TSMC가 파운드리 시장에서 점유율 60%를 넘기며 굳건한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는 가운데,이란 대 시리아삼성전자의 추격전이 성공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집니다.MBN뉴스 정설민입니다."
영상취재 : 이성민 기자
영상편집 : 이재형
그래픽 : 정민정
이란 대 시리아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
이란 대 시리아 - 2024년 최고의 온라인 슬롯:최근 오피스텔 등 수익형 부동산 가격이 내려가고 거래량이 감소하고 있다.
이란 대 시리아,중장기 재무 관리 계획상 한전의 부채는 지난해 말 205조8000억 원, 2027년에는 226조3000억 원까지 늘어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