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나폴리 유벤투스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각종 대선 여론조사들을 가중치 적용과 통계조정으로 평균치 내
많은 매체나 기관에서 실시되어 24일 발표된 대선 관련 여론지지도 조사의 평균치에서 민주당의 바이든과 공화당의 트럼프는 양자 대결 시 각각 약 46%를 얻고 있다는 것이다.
타임스는 두 사람이 본질적으로 타이를 이룬 상황에서 27일 밤의 첫 대선 후보 토론회에서 맞붙는 양상이라고 강조했다.
전국 단위는 물론 당락에 결정적인 힘을 발휘하는 6~7개 경합주 단위에서도 현 지지도가 우열을 가리기가 어려운 접전이라고 타임스의 여론조사 전문팀은 지적하고 있다.
이는 바이든이 약하게나마 좋아지고 있는 추세에 있음을 말해준다.바이든은 정식 평균치 작업을 하기 전 지지도 평균에서 지난 9개월 동안 거의 하루도 빠지지 않고 트럼프에 뒤쳐졌다.
그러나 바이든은 3월 초 국정연설과 중순 후보 확정 직후 격차를 좁혔으며 5월 말 트럼프가 뉴욕주 형사재판서 중죄인 유죄 평결을 받자 갭을 거의 없애다시피 하며 바짝 따라붙었다.
최근 조사에서 트럼프가 경합주 거의 모두에서 바이든을 앞서고 있지만 그 갭은 지난 대선 후보들의 평균치 대부분보다 적다.
타임스는 25일 아침 시점에서 볼 때 두 사람의 지지도 평균치 격차는 지난 20년간 실제 대선의 일반투표 득표율 차이보다 더 적다고 지적하고 있다.
이 신문의 '대선후보 지지도 매일 평균치'는 각종 여론조사마다 가중치를 매기고 통계적 조정 작업을 거쳐 통계내는 것이다.
이 평균화 작업 결과물은 최고 우량의 단독 여론조사보다 결과적으로 정확한 여론을 반영했다고 타임스는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