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갈라타사라이 대 파티흐 카라귐뤼크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항공우주 보안 모델 개발과 검증·보안 인력 양성과 인식 제고 도모
[서울=뉴시스]송혜리 기자 =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한국항공우주연구원과 보안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KISA는 지난해 10월 최신 우주항공 보안트렌드와 정책 방향을 공유하는 '우주·항공 융합보안 세미나'를 개최하는 등 민간 우주항공 산업 관계자와 협력해 보안 인식 확산 노력을 기울였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항공우주 기업 제품 보안 강화 ▲항공우주 보안 모델 개발 및 검증 ▲항공우주 보안 인력 양성 및 인식 제고 ▲항공우주 정보보호 확산 기반 조성 등에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아울러 KISA는 과기정통부와 함께 추진하는 디지털 융합보안 기반조성 사업의 일환으로 항우연과 공동으로 보안 모델을 개발하고,갈라타사라이 대 파티흐 카라귐뤼크국내 우주항공 기업 대상으로 보안 취약점 점검을 실시하는 등 정보보호 역량 강화를 위해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이상중 KISA 원장은 "이번 협약이 뉴스페이스 시대에 우주항공산업의실질적인 정보보호 환경을 조성하는 기틀이 되길 기대한다"며 "“KISA는 앞으로 정보보호에 기반한 우주항공 5대 강국으로 힘차게 도약할 수 있도록 유관기관과의 협력체계를 지속적으로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상률 항우연 원장은 "위성이나 도심항공교통 등 우주항공부문에 대한 사회적·경제적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만큼,갈라타사라이 대 파티흐 카라귐뤼크시스템 개발도 중요하지만 이의 안정적인 운용이 침해되지 않도록 하는 보안 노력도 필요하다"며 "양 기관이 상호 협업해 좋은 시너지를 내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