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석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오는 4일 서울시 중구 정동 1928 아트센터에서 제1회 디지털 심화쟁점 콜로키움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콜로키움이란 발표자가 발표를 한 후 참여자와 자유롭게 의견을 조율해 나가는 토론 방식을 의미한다.이번 콜로키움은 지난 5월 26개 부·처·청이 합동으로 마련한 '새로운 디지털 질서 정립 추진계획'의 후속조치로,종석디지털 심화쟁점 해소를 위한 사회적 공론화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콜로키움은 뇌과학자이자 과학 인플루언서인 장동선 박사가 뇌과학자 시각에서 보는 인공지능(AI) 일상화의 영향과 미래를 주제로 강연을 시작한다.참여한 시민들과 함께 AI 시대에 마주하는 새로운 쟁점,이를 해결하기 위한 정부의 노력으로서 'AI 서울 정상회의' 성과,글로벌 AI·디지털 규범 정립을 위한 앞으로의 역할에 대해 토론한다.
과기정통부는 관계부처와 협력해 5~6월 AI 안전·신뢰·윤리 확보를 시작으로,7~8월 디지털 접근성 제고,9~10월 딥페이크를 활용한 가짜뉴스 대응,11~12월 비대면 진료의 안정적 시행 순으로 사회적 공론화를 본격 추진한다.이를 통해 디지털 심화시대에 대한 국민들의 수용성을 높이고 국민의 의견을 정책에 반영할 계획이다.
이번 콜로키움은 AI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공론화 플랫폼인 디지털 공론장에서 참가 신청을 받는다.현재 디지털 공론장에서는 오는 12일까지 인공지능 안정성,신뢰·윤리와 관련하여 대국민 투표를 실시하고 있으며,정책아이디어 공모전도 오는 5일까지 진행된다.이달부터는 디지털 심화쟁점에 대한 논문공모전과 국민 토론회도 추진해 국민들과 함께 변화를 창출해 나갈 계획이다.
강도현 과기정통부 2차관은 "이번 콜로키움은 디지털 심화쟁점에 대한 국민들의 이해를 돕고 공론화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마련한 오프라인 행사"라면서 "지난달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AI 서울 정상회의'에서 세계 시민들이 인공지능 기술의 안전,혁신,종석포용을 강조한 만큼 앞으로 공론화를 통해 우리 국민들의 의견을 반영한 인공지능 정책을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종석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
종석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많은 이들이 이용하는 교통수단인 만큼 적극적으로 선전하려는 것이다.
종석,0%) 등 18개 대학이 60% 이상을 지역인재전형으로 모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