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vgem90qgypu= 리오넬 메시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가장 큰 희망은 효성으로부터 완전히 자유로워지는 것
상속 입장 직접 밝히며 사실상 의절 상태 형제들과도 화해 언급
“유지 받들어 형제간 갈등 종결할 것”
[이코노미스트 이병희 기자] 이른바‘형제의 난’으로 가족과 의절했던 효성가(家) 차남 조현문 전 효성 부사장이 선천인 고(故) 조석래 효성그룹 명예회장으로부터 받은 상속재산을 전액 사회에 환원하겠다고 5일 밝혔다.
조 전 부사장은 같은 날 서울 강남구 스파크플러스 코엑스점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상속 재산을) 한 푼도 제 소유로 하지 않고 공익재단 설립에 출연하겠다”고 말했다.그는 “상속 재산을 욕심내지 않고 전액 재단에 출연해 공익재단을 설립하고 국가와 사회에 쓰임 받는 선례를 만들고자 한다”며 “공익재단 설립에 다른 공동상속인도 협조해 주리라 믿는다”고 했다.
조 전 부사장은 고(故) 조석래 명예회장의 차남이다.그의 형제로는 맏형인 조현준 효성 회장과 동생인 조현상 HS효성 부회장이 있다.조 전 부사장은 2014년 7월부터 조현준 회장과 주요 임원진의 횡령·배임 의혹 등을 주장하며 고소·고발전을 벌였다.조현준 회장도 조 전 부사장으로부터 협박을 당했다며 맞고소하기도 했다.결국 조 전 부사장은 이런 다툼 끝에 사실상 가족과 의절하고 효성그룹에서 떨어져나왔다.
하지만 지난 3월 조석래 명예회장은 별세하면서 세 아들에게 화해를 당부하는 내용의 유언장을 남겼다.조 명예회장은 작고 전 변호사 입회하에 작성한 유언장을 통해 “부모·형제 인연은 천륜”이라며 “어떤 일이 있더라도 형제간 우애를 반드시 지켜달라”고 당부했다.조 명예회장은 차남인 조 전 부사장에게도 법정 상속인의 최소 상속분인 유류분을 웃도는 재산을 물려주기로 한 것으로 전해졌다.
조문현 전 부사장은 “선친의 유지를 받들어 형제간 갈등을 종결하고 화해하려 한다”며 “지금까지 저에게 벌어진 여러 부당한 일에 대해 문제 삼지 않고 용서하려 한다”고 했다.그는 “그동안 저 때문에 형제들과 가족이 겪은 어려움이 있다면 유감으로 생각한다”며 “선친께서 형제간 우애를 강조했는데 거짓과 비방은 옳지 않다고 생각해 앞으로 서로 다투지 말고 평화롭게 각자 갈 길을 가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또 “저의 가장 큰 희망은 효성으로부터 완전히 자유로워지는 것”이라며 “저의 계열 분리를 위해 필수적인 지분 정리에 형제들과 효성이 협조해 주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그는 “이미 조현준 회장과 조현상 부회장도 계열 분리를 진행하는 상황에서 제가 더 이상 효성그룹에 특수관계인으로 얽히지 않고 삼 형제 독립경영을 하는 것 역시 선친의 유훈이라 생각한다”며 “이 역시 다른 공동상속인이 반대하실 이유가 없으리라 믿는다”고 말했다.
한편 조석래 명예회장 작고 이후 효성그룹은 기존 지주사인 ㈜효성과 신설 지주사 HS효성 등 2개 지주사 체제로 재편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두 지주회사는 각각 조현준 회장과 조현상 부회장 형제의 독립 경영체제로 운영될 전망이다.지난 6월 효성은 임시 주주총회를 통해 분할계획서 승인 안건을 승인했다.
조현준 효성 회장은 기존 지주인 ㈜효성과 효성티앤씨,월드컵:vgem90qgypu= 리오넬 메시효성중공업,월드컵:vgem90qgypu= 리오넬 메시효성화학을 맡는다.조현상 부회장은 신설 지주인 HS효성과 효성첨단소재를 이끌 예정이다.이를 계기로 조현준 회장과 조현상 부회장이 독립 경영에 나서며 사실상 계열 분리 수순을 밟고 있다.
월드컵:vgem90qgypu= 리오넬 메시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
월드컵:vgem90qgypu= 리오넬 메시 - 슬롯사이트 순위 추천:부동산업계 관계자는 “이번 실거주 의무 유예로 잔금 마련 부담이 사라진 만큼 서울 강남권의 ‘로또 분양’ 경쟁률은 더욱 치솟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월드컵:vgem90qgypu= 리오넬 메시,자기차량손해보험 약관에도 그게 일반 낙하물이나 날아온 물체와의 충돌, 접촉 등으로 인한 손해를 보상하는 내용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