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미 월드컵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방송탄압 논란 당사자들·여당 공천신청 인사들,북미 월드컵방문진 이사 지원
언론탄압 논란 지원자들,지원서에 MBC '비난'
방통위는 15일 방문진 이사 지원자 명단 및 직무수행계획서를 공개했다.방문진 이사 지원자 32명 중 MBC·방문진 출신은 22명이다.이 가운데는 방송 탄압으로 논란이 된 인사가 적지 않았는데 이들은 오히려 직무수행계획서를 통해 MBC를 강도 높게 비판했다.
백종문 전 MBC 부사장은 MBC에 관해 "근본부터 흔들리는 정체성과 신뢰도의 위기"라며 "가짜뉴스 유통시킨 문화방송은 방송보도의 생명이라 할 수 있는 뉴스의 신뢰를 잃어버리고 있는 것"이라고 했다.
백종문 전 부사장은 박근혜 정부 때인 2016년 MBC 미래전략본부장 재임 당시 박성제 기자와 최승호 PD를 이유 없이 해고했다고 발언한 사실이 녹취록으로 알려져 논란이 된 인사다.그는 부당노동행위로 징역 1년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 받았으나 윤석열 대통령이 복권시켰다.
윤길용 방심위 방송자문특위 위원은 김재철 사장 시절 시사교양국장을 맡아 한학수,북미 월드컵최승호 PD를 전보시키는 등 MBC 'PD수첩'을 탄압한 인물로 꼽힌다.그는 지원서류에 시사교양국장 시절을 언급하며 "먼저 노조위원장 출신 최승호 PD를 타부서로 내보냈다.'PD수첩'의 공정성에 대한 책임을 물은 것"이라고 했다.MBC 라디오본부장 시절 김미화 진행자 라디오 하차 등을 주도한 이우용 언론중재위원은 MBC에 관해 "노영방송 또는 특정정당의 대변인이라는 평을 들은지 오래"라며 "공정성에 대한 강력한 의지를 가진 유능한 경영진 발굴"을 하겠다고 했다.
차기환,공영방송 이사만 다섯번째 도전
차기환,김병철 방문진 이사는 연임에 나섰다.현재까지 4차례 공영방송 이사를 지낸 차기환 이사는 또다시 방문진 이사에 지원했다.그는 "단체협약상 국장임명동의제,북미 월드컵시청자위원회 운영규정상 일부 조항 등 경영권 침해 요소가 있는 부분을 개선해나가겠다"고 밝혀 그의 계획이 현실화될 경우 논란이 예상된다.그는 5·18 민주화운동 북한군 침투설을 SNS에 공유하는 등 극단적 발언을 해 논란이 된 인사다.
정부여당 인연 있는 인사·검사 출신도
정부여당과 인연이 있는 인사들의 지원도 잇따랐다.MBC 기자 출신인 윤정식 전 OBS경인TV사장은 윤석열 대통령과 같은 충암고 출신의 4년 선배다.2020년 자유한국당(현 국민의힘)의 비례 위성정당 미래한국당에 비례대표 공천을 신청한 전력이 있다.지난해 KT대표이사 공모에 탈락한 인사이기도 하다.
검사 출신 인사들도 있다.허익범 전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 자문단장은 2018년 자유한국당 추천으로 트루킹 사건 특검으로 활동했다.임무영 전 검사는 2019년 당시 조국 법무부 장관 임명을 공개적으로 반대해 주목 받았다.
김영국 전 KBS 방송본부장은 박근혜 정부 고대영 사장 체제에서 KBS 방송본부장을 지냈다.그는 2018년 KT스카이라이프 대표이사에 선임됐으나 공직자윤리법 위반으로 낙마했다.공직자윤리법에 따르면 사업적으로 밀접한 관계가 있는 기업에 취업할 경우 취업 제한 요건 심사를 받아야 하는데,북미 월드컵김 대표는 KT스카이라이프와의 재송신 협상을 총괄하는 KBS 글로벌센터장을 맡아 문제가 됐다.
북미 월드컵 - 최고의 온라인 슬롯사이트
북미 월드컵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장 회장은 이날 경북 포항시 남구 대송면 제내리를 찾아 포스코 주거환경 개선 사업과 어르신 돌봄 활동에 참여했다.
북미 월드컵,CJ제일제당 대표에는 강신호 CJ대한통운 대표이사가 4년 만에 부회장 직을 달고 돌아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