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kbo 역대 최연소 200세이브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공화당 전국위,8일 새 정강정책 채택
트럼프가 일부 직접 작성…다음주 확정
[서울=뉴시스] 이혜원 기자 = 미국 공화당이 다음주 전당대회를 앞두고 동맹국에 공동 방위 투자 의무 이행을 보장하도록 한다는 내용의 정강정책을 채택했다.
공화당 전국위원회 정강정책위원회는 8일(현지시각) '미국을 다시 위대하게'(Make American Great Again,MAGA) 제하의 16쪽 분량 정강정책을 승인했다.
서문에는 ▲국경 봉쇄와 이민자 차단 ▲미국 역사상 최대 규모의 추방 작전 수행 ▲인플레이션 종식 ▲가장 지배적인 에너지국으로 전환 ▲제조 강국으로 전환 ▲근로자를 위한 대대적인 세금 감면과 팁 면세 ▲기본적 자유 수호 등이 담겼다.
또 ▲제3차 대전 저지와 유럽과 중동 평화 회복,미국제 거대 아이언돔 구축 ▲이주민 범죄 차단 ▲군사력 강화 ▲세계 기축통화로서 달러 유지 ▲정년 변경 등 삭감 없는 사회 보장 및 의료보험 ▲전기차 의무화 취소 및 규제 완화도 포함됐다.
이 밖에도 ▲학교 내 비판적 인종 이론,급진적 성 이데올로기 차단 ▲남성의 여성 스포츠 참여 제한 ▲대학 캠퍼스 내 친 하마스 추장 ▲안전한 선거 보장 ▲기록적 수준의 성공을 통한 국가 통합 등도 공약으로 내걸었다.
이어 경제,국경,일자리,외교 등 세부 분야는 10개 장으로 나눠 설명했다.
경제 부문에선 인플레이션을 완화하고 연방 정부 지출을 억제하겠다고 했다.특히 전쟁이 인플레이션을 낳는다며 "힘을 통해 글로벌 혼란을 종식하고 평화를 회복할 것"이라고 했다.
이민 문제에는 트럼프 1기 국경 정책을 복원하고 불법 이민자 석방을 중단하겠다고 했다.공화당은 "민주당의 파괴적인 국경 개방 정책을 되돌려 불법 외국인을 본국으로 돌려보낼 것"이라고 예고했다.
규제 철폐와 세금 인하,미국 우선주의 무역 정책 등으로 역대 가장 위대한 경제를 구축하겠다고 했다.인공지능(AI) 관련 "AI 혁신을 방해하고 기술 개발에 급진 좌파 사상을 강요하는 바이든의 위험한 행정명령을 폐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외교 정책 관련 "힘을 통한 평화,kbo 역대 최연소 200세이브군대와 동맹 재건,중국에 대한 대응,kbo 역대 최연소 200세이브테러리즘 퇴치" 등을 내걸었다.특히 "동맹국들이 공동 방위 투자 의무를 이행하도록 보장하고,유럽에 평화를 회복함으로써 동맹을 강화하겠다"고 했다.
한국이나 북한 관련 언급은 없었다.
대선 주요 이슈 중 하나인 낙태권 관련해선 "임신 말기 낙태에 반대하며 산모와 산전 관리,kbo 역대 최연소 200세이브피임 및 시험관 아기 접근성을 향상시키는 정책을 지지할 것"이라고만 언급했다.
'미국의 잊힌 남녀에게'를 주제로 한 이번 정강정책은 대부분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 집회 연설문과 내용이 유사하다.폴리티코에 따르면 초안 일부는 트럼프 전 대통령이 직접 작성했다고 한다.
정강정책은 다음주 열리는 공화당 전당대회를 통해 최종 확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