룰렛 법칙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1년 반째 경찰공무원(9급)을 준비 중인 취업준비생 채모(27)씨가 한 말이다.채씨는 “특별히 사명감이 있는 게 아니라면 공무원은 돈도 적게 벌고 사회적 평판도 안 좋아 취준생들이 기피한다.당장 코딩을 1년 공부하고 회사에 취직하면 워라밸이나 연봉이 훨씬 낫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19일 통계청이 발표한‘2024년 5월 경제활동인구 청년층 부가조사’에 따르면 청년들이 공무원 시험보다 사기업(일반기업체) 취업을 더 많이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2006년 관련 조사가 시작된 이래 청년층의 공무원 선호도가 2위로 내려온 건 이번이 처음이다.15~29세 청년층 취업준비생 56만5000명 중 일반직 공무원(소방·경찰직,룰렛 법칙군무원 포함)을 준비한다고 답한 이는 13만1000명(23.2%)으로 집계됐다.1년 전(18만6000명)보다 약 30% 줄며 사상 최저치를 기록했다.반면 사기업 준비생은 전체 취준생의 29.7%(16만8000명)를 기록하며 사상 최고치를 찍었다.
━
박봉인 공무원보다 사기업 취업 선호
공공부문에 필요한 인재가 부족해질 수 있다는 점은 우려스럽지만,이병훈 중앙대 사회학과 명예교수는 “마냥 부정적으로 볼 상황은 아니다”라고 말했다.그간 지나치게 공공부문으로 쏠렸던 인재가 민간부문으로 재배치되고 있다는 점에서 “균형을 찾아가는 과정”이라고 봤다.
━
고단한 취준생…취준 기간 11.5개월로 역대 최장
다만 정부 관계자는 “고용 형태가 달라지면서 자발적으로 시간제 일자리를 선택하는 경향이 늘고 있다.또 월급이 150만원 미만인 비중은 줄고 150만~300만원인 비중은 늘고 있어 질이 떨어졌다고 보기는 어렵다”고 말했다.
박지순 고려대 노동대학원 법학과 교수는 양질의 청년 일자리가 부족한 원인으로▶경제 성장동력 저하▶기업 인력운영 방식 변화▶AI 등 디지털 발전 등을 꼽았다.그러면서 “결국 새로운 성장동력을 만들기 위해선 한국이 매력적인 투자처가 돼야 한다”라며 “글로벌 스탠다드에 맞는 과감한 규제개혁과 노동개혁이 필요하다”라고 말했다.
청년들이 오랜 취준 기간을 견딜 수 있도록 구조적 지원이 마련돼야 한다는 제언도 나왔다.이병훈 명예교수는 “장기간 지속된 취업 준비 과정을 못 견디고 포기하거나 좌절하지 않도록 지원할 필요가 있다.청년들의 주거·학비·금융 부채 등을 다각적으로 지원하는데 유럽의 청년 보장정책(유스 개런티)이 좋은 예가 될 수 있다”고 말했다.
룰렛 법칙 - 슬롯사이트 순위 추천
룰렛 법칙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아울러 푸틴은 나발니의 실명을 처음으로 언급했다.
룰렛 법칙,그러나 덩샤오핑이 세상을 떠난 후에도 1989년 6월4일 천안문광장을 피로 물들인 책임에 대한 역사적 평가를 피하기는 힘들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