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 장훈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헤럴드경제=김성훈 기자] 카페에서 파는 스무디 한 컵에 평균적으로 각설탕 17개 분량의 당이 들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시보건환경연구원은 지난 4∼6월 중·소형 커피·음료 전문점의 스무디 93종을 분석한 결과,야구 장훈스무디 한 컵에 들어 있는 당 함량은 평균 52.2g으로 각설탕 17개 분량에 달했다고 8일 밝혔다.
한국인 영양소 섭취기준과 비교해,한 컵만 마셔도 1일 섭취 기준치의 절반 이상을 먹게 되는 셈이다.
당 함량이 무려 94.6g이 되는 스무디도 있었다.
연구원은 음료 주문 시 당도 조절을 요청하면 당 함량이 얼마나 줄어드는지도 분석했다.당도 수준은 기존 당도,'덜 달게',야구 장훈'반으로 달게' 세 단계로 구분해 조사한 결과 '덜 달게'의 경우 당 함량이 평균 15%,'반으로 달게'는 평균 40% 줄었다.
박주성 서울시보건환경연구원장은 "스무디와 같은 고당 음료의 당 섭취를 줄이기 위해서는 '덜 단 맛'을 선택할 수 있는 소비 환경이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영양 정보를 조사해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국의 영양학자인 대릴 지오프리가 최근 출간한 책 '설탕 중독'에 따르면,설탕은 몸에 들어가 '당화'를 일으킨다.포도당 분자가 단백질이나 지방 분자와 결합할 때 나오는 반응을 말한다.당화는 염증을 유발하고,조직을 산화시킨다.산화는 쇠마저도 부식시키는 강렬한 반응이며 노화의 주요 요인이다.당화로 인한 손상은 혈관 벽의 콜라젠을 약화해 고혈압을 초래하고,야구 장훈뇌졸중과 동맥류,노인성 반점 및 주름진 피부를 유발할 수 있다.나아가 알츠하이머병과 치매를 일으키는 뇌의 플라크 형성에도 일조한다.이 밖에도 피로,성욕 감퇴,야구 장훈관절 통증,야구 장훈암,심장병과 같은 문제도 불러일으킨다.
야구 장훈 - 2024년 최고의 온라인 슬롯
야구 장훈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A 씨는 "현재 대부분 대학병원에서 레지던트 1~3년 차와 인턴 등 75%가 사직서를 제출한 상태"라며 "병원에 남은 25%는 레지던트 4년 차인데 곧 '졸국'을 하니까 안 나가고 아직 버티고 있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야구 장훈,무기징역→징역 35년…"계획범죄 아냐" 대구법원 ⓒ News1 DB(대구=뉴스1) 이성덕 기자 = 대구고법 제1형사부(부장판사 정성욱)는 30일 술집에서 흉기를 휘둘러 1명을 숨지게 하고 3명을 다치게 한 혐의(살인 등)로 기소된 A 씨(56)에게 무기징역을 선고한 원심을 파기하고 징역 35년을 선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