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덜랜드 대 리즈 유나이티드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대구·경북 유물
고(故) 이건희 삼성 회장이 생전에 수집한 유물인‘이건희 컬렉션’일부를 대구에서 볼 수 있게 됐다.
국립대구박물관은 9일부터 특별전시실에서 이 회장 유족 측이 기증한 국보인 대구 비산동 청동기 유물 6점과 경북 고령 유물 56점을 전시한다.이 유물은 지난 2021년 4월 이 회장 유족이 국립중앙박물관 등에 기증한 수집품 2만 1693점 중 일부다.지난 4월 국립중앙박물관은 소속 박물관의 상설 전시에 이건희 컬렉션을 활용하는 계획을 발표했다.이 중 대구·경북과 관련 있는 유물들이 국립대구박물관에 전시되는 것이다.
이번에 전시되는 대구 비산동 청동기 유물은 지난 1956년 대구 와룡산 북쪽 자락을 지나던 지역 주민이 발견했다.창과 꺾창,선덜랜드 대 리즈 유나이티드칼과 칼집 부속물 등으로 구성돼 있다.창과 꺾창은 무기로서의 기능이 거의 없는 의례용 장비로 확인됐다.삼국시대 대구 지역 국읍(國邑)의 위상과 문화를 알려주는 유물로서 지난 1971년 국보로 지정됐다.
유리구슬 목걸이,큰 칼 등으로 구성된 고령 유물은 경북 고령군 지산동 고분군에서 출토된 것으로 전해진다.고령군은 예부터 대가야의 중심지로,선덜랜드 대 리즈 유나이티드지산동 고분군은 왕과 왕족의 묘역으로 알려져있다.당시 대가야 지배계층의 장신구와 복식 문화를 알려주는 주요 자료로서 지난 1973년 보물로 지정됐다.이번 전시는 내년 6월 29일까지 진행되며,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국립대구박물관 관계자는 “지역민들이 언제든지 이건희 회장의 기증품을 감상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었다”며 “지역의 문화 유산을 누리며 우리 고장의 옛 모습을 들여다보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선덜랜드 대 리즈 유나이티드 - 2024년 최고의 온라인 슬롯
선덜랜드 대 리즈 유나이티드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하지만 범행 후 극단선택을 시도한 A씨만이 살아남은 것이다.
선덜랜드 대 리즈 유나이티드,CU는 최근 업계 최초로 모바일 외식 교환권도 선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