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fk 라드니츠키 1923 대 츠르베나 즈베즈다 라인업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다목적 중공연장(900석) 경제성 확보…"건립 희망 구에 최대 50% 재정 지원"
인천광역시는 지난해 5월 착수한 '인천 북부지역 문화 예술회관 건립 기본 구상 및 타당성 조사 용역'을 마무리하고 세부 추진 방안을 발표했다.
14일 인천시에 따르면 관내 북부 지역(계양,서구)은 신도시 확대로 인구가 늘고 있는 반면 시립 문화 예술 회관이 남부에 편중돼 있어 (문화) 향유 공간이 부족한 실정이다.시는 북부 지역 문화 예술 회관 건립 필요성을 검토하고 기본 구상·타당성 조사를 진행했다.
용역 결과 총 1200석(중공연장 900석,소공연장 300석) 규모,연면적 1만1500㎡(지하 1층·지상 2층),공연장,전시·교육·회의 공간 등을 포함한 문화예술관이 적합하다는 결론이 나왔다.
비용은 총 사업비 1102억원,fk 라드니츠키 1923 대 츠르베나 즈베즈다 라인업연간 운영비 약 31억원이며 중 규모 공연장(900석)이자 다목적 공연장이 경제적 타당성(B/C=1.05)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보통 편익/비용 값이 1이 넘는 경우 경제 타당성이 있는 것으로 보고 있다.
시는 중 공연장 규모 문화 예술 회관 건립이 타당성 있는 것으로 확인했다.문화예술진흥법 시행령에 따라 일반 공연장으로 분류된 구·군 문화 예술 회관 건립·운영이 적절하다고 판단했다.
다만 시는 (시가) 직접 건립하는 것이 아닌 문화 예술 회관이 필요한 구(계양,fk 라드니츠키 1923 대 츠르베나 즈베즈다 라인업검단,fk 라드니츠키 1923 대 츠르베나 즈베즈다 라인업영종)에 최대 50%까지 재정 지원 할 수 있다고 밝혔다.각 구 별 수요·특성에 맞게 건립하는 게 주민 문화 향유 기회 확대 및 지역 균형 발전을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 같은 방안은 2026년 행정 체제 개편과 지역 균형 발전에 따른 생활 SOC 시설 확충 필요성,지역적 특성에 따른 문화 수요 차이,fk 라드니츠키 1923 대 츠르베나 즈베즈다 라인업최근 문화 예술 정책 방향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한 결과"라고 설명했다.
시는 계양구와 검단구가 지리적으로는 인접해 있지만 공항 철도,fk 라드니츠키 1923 대 츠르베나 즈베즈다 라인업아라뱃길 등으로 지역이 단절돼 접근성이 떨어지는 만큼 생활권 내 문화 예술 회관을 건립해야한다는 입장이다.
또 지역 주민이 참여하고 향유 할 수 있는 특화 콘텐츠 및 프로그램 운영 등 복합 문화 예술 공간으로 활용하는 게 효율적인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김충진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시민 문화 수요 충족 등 문화 향유 시설 확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문화 예술 회관 추진 방안은 공정한 문화 접근 기회를 보장해 지역 간 문화 격차를 해소할 수 있는 방안"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간 문화 예술 회관 유치를 염원했던 계양구와 서구 주민들의 기대와 노고를 충분히 이해하고 있다"며 "이 방안에 대해 주민들의 이해와 동의가 있기를 바란다.해당 구와 지속적인 협의 등 합리적 방안을 마련할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