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야구 사고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앵커]
이런 가운데 당국은 내년 3월 공매도 재개를 앞서 예고한 바 있습니다.
대신 좀 더 촘촘한 규제를 하겠다고 약속했는데,프로야구 사고관련해 공매도 전산화 시스템의 중추 역할을 맡은 한국거래소가 개발에 시동을 걸었습니다.
김동필 기자,프로야구 사고공매도 재개까지 8개월 남았습니다.
현재 상황 어떤가요?
[기자]
한국거래소는 최근 공매도 중앙점검시스템 구축을 위한 개발용역에 착수했는데요.
모든 매도호가의 무차입 공매도,프로야구 사고즉 불법 공매도를 상시 적발할 공매도 전산시스템을 내년 3월 말 가동하는 걸 목표로 삼았습니다.
앞서 지난달 정부와 여당은 기관 내 잔고관리 전산시스템 의무화와 거래소 중앙점검시스템 도입 등을 골자로 한 공매도 제도개선 최종안을 발표한 바 있는데요.
이를 토대로 내년 3월 31일 공매도를 재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공매도 전산 시스템 구축을 전제로 한 만큼,거래소도 일정에 맞추기 위해 가속 페달을 밟는 모습인데요.
다음 달 초 전산 시스템을 세부 작업할 용역 모집을 완료한 뒤 개발에 착수할 방침입니다.
[앵커]
시스템엔 어떤 내용이 담겼나요?
[기자]
거래소는 약 14억 원을 들여 공매도 잔고정보 수집,프로야구 사고적출 가공,프로야구 사고관리화면 등 3개 독립 시스템을 구축할 방침입니다.
우선 매일 개별 투자자의 공매도 잔고와 변동내역,프로야구 사고실시간 매매 데이터를 확보해 시스템에 접수하고요.
데이터를 토대로 투자자별 잔고 변경 내역을 분석한 뒤,확보한 매매정보와 비교해 불법 공매도를 매일 자동으로 적발한다는 계획입니다.
아울러 업계에서도 관련 시스템 마련에 한창인데요.
기관의 공매도 목적 대차거래 상환기간을 개인처럼 90일로 제한하기로 한 만큼 제한하는 시스템을 개발해 오는 10월쯤부터 시범가동할 계획입니다.
SBS Biz 김동필입니다.
프로야구 사고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프로야구 사고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목포·광주를 지날 때는 보해, 전북 지역으로 올라가면 보배, 대전을 통과한 후에는 선양이었다.
프로야구 사고,그때 제게 손수 건네신 음료수도 생각나고, 나갈 때까지 배웅해 주셨던 것도 생각난다"고 적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