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이란 리그 순위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트렌드포스 전망…HBM 생산량 확대·수요 회복 등 영향 미쳐D램 가격이 2분기에 이어 3분기에도 최선단 제품을 중심으로 가격 상승세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된다.
27일 시장조사업체 트렌드포스에 따르면 올 3분기 D램의 ASP(평균판매가격)은 8~13% 증가할 전망이다.
현재 주요 D램 공급업체들은 HBM(고대역폭메모리) 생산량 비중을 확대하고 있다.HBM은 여러 개의 D램을 수직으로 적층한 메모리로,이란 리그 순위일반 D램 대비 수율이 낮아 막대한 양의 웨이퍼 투입이 필요하다.
수요 측면에서는 그간 부진한 흐름을 보인 일반 서버에서 DDR5에 대한 주문량이 확대되는 추세다.또한 스마트폰 고객사들도 성수기를 대비해 재고를 활발히 보충하려는 기조가 나타나고 있다.
그 결과 D램의 ASP는 2분기 13~18% 증가한 데 이어,이란 리그 순위3분기에도 8~13%의 상승세가 예견된다.다만 HBM향을 제외한 레거시 D램 기준으로는 ASP가 5~10%가량 상승할 전망이다.
또한 전체 D램 내에서 HBM이 차지하는 비중은 2분기 4%에서 3분기 6%로 소폭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트렌드포스는 "3대 공급사(삼성전자,이란 리그 순위SK하이닉스,이란 리그 순위마이크론)가 HBM 등을 이유로 가격 인상에 대한 분명한 의지를 드러내고 있다"며 "4분기에도 이러한 추세가 지속되면서 가격 상승세에 힘을 더할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