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토요일 로또 구매 시간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조영숙 여성국극 명인 인터뷰]
세종문화회관 컨템퍼러리 시즌
'싱크 넥스트 24' 출연
'어어부' 장영규· 가수 박민희가 연출한
현대적 여성국극 '선화공주'
"아흔 살 먹어 공주를 하려니 걱정이 태산 같아요."
여성국극 1세대 조영숙(90) 명인의 은퇴 무대이자,데뷔 무대다.세종문화회관 컨템퍼러리 시즌 '싱크 넥스트 24'의 일환으로 다음 달 26,27일 세종문화회관 S씨어터에 오르는 '조 도깨비 영숙' 이야기다.밴드 어어부 프로젝트의 장영규,가수 박민희가 연출을 맡아 조 명인과 그의 제자 4명이 영상과 실연을 오가는 여성국극 '선화공주'를 선보인다.
조 명인은 서동,철쇠,석품,왕,토요일 로또 구매 시간선화공주까지 5개 배역을 소화한다.1951년 여성국극 최고 스타 임춘앵(1924~1975)의 여성국극동지사에 입단하며 여성국극을 시작한 조 명인은 수천 번 이 작품에 출연했지만 선화공주 역은 처음이다.
24일 서울 성북구 동선동 자택 지하 연습실에서 만난 조 명인은 "마지막 공연으로 생각하며 어금니 깨지도록 이 악물고 하고 있다"면서 "국극을 73년 했지만 이번에 처음 해 보는 게 많아 어려움이 많다"고 쑥스러워했다.
공연 제목의 '도깨비'는 학창시절부터 공부,연극,토요일 로또 구매 시간운동까지 끼지 않는 데가 없다고 붙은 조 명인의 별명이다.여성국극에서도 노래,연기,춤은 기본이고 재담도 뛰어나 재담꾼 역할을 주로 맡았다.'선화공주'에선 '춘향전'의 방자와 비슷한 캐릭터인 철쇠를 주로 연기했다.그는 "기막힌 일이 있어도 무대에선 웃겨야 했다"며 "눈으로는 울고 입으로는 웃었다"고 삶을 돌아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