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le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기존의 동물 유래 제품 한계 뛰어넘는 게임 체인저 기대[이데일리 김승권 기자] 알테오젠(196170)은 자사의 재조합 히알루로니다제 단독제품 테르가제(Tergase®)에 대해 식약처로부터 시판허가를 받았다고 8일 공시했다.
테르가제는 알테오젠의 하이브로자임 기술을 사용해 만든 치료제다.재조합 히알루로니다제(ALT-B4)를 단독으로 사용하는 제품이다.현재 약 1조 원 규모로 시장이 커진 히알루로니다제 단독 제품은 정형외과,신경외과,마취과,재활의학과 등 다양한 분야에서 통증이나 부종의 관리 혹은 약물 흡수를 빠르게 하는데 사용되고 있다.
기존 시판 중인 히알루로니다제들은 소나 양 등 동물의 정소에서 추출해 생산하는 동물유래 제품이다.이로 인하여 제품의 품질 및 인체와 다른 이종 단백질의 투여로 인한 알러지 부작용 등에 대한 우려가 있었다.테르가제는 임상시험 결과에서 이러한 안전성에 대한 우려를 크게 줄였고,ule특히 항-약물 항체(ADA,Anti-drug antibody)가 발생하지 않아 반복적인 시술이 가능하다는 것을 증명했다.
박순재 알테오젠 대표이사는 “당사의 첫 시판제품인 테르가제의 마케팅,영업은,ule바이오 신약의 연구 개발 위주로 회사의 정체성을 유지,발전해 왔던 알테오젠이 지향하는 문화와는 매우 다른 분야”라며,ule“알테오젠의 전문성과 정체성을 유지하고,더 효율적인 실적 달성을 위하여 이 분야에 전문성이 있는 자회사인 알테오젠 헬스케어를 통해서 테르가제 비즈니스를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테르가제는 CPHI,ule바이오 USA 등 해외 바이어와의 미팅에서 이미 많은 관심을 받았으며,품목허가 후 본격적인 사업화 논의를 나누자는 합의를 이루었다고 밝힌 바 있다.알테오젠과 알테오젠 헬스케어는 각국마다 상이한 품목 분류 및 규제 방식,적응증을 고려하여 유럽,미국,남미 등 주요 시장을 타깃으로 효과적인 해외 진출을 진행할 계획이다.
ule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
ule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To attract foreign investment, this year's government work report put forward a series of specific measures such as continuing to reduce the negative list for foreign investment access, completely removing restrictions on foreign investment access in the manufacturing sector, and relaxing market access for services such as telecommunications and medical care.
ule,지난해 사망자 수는 35만2700명으로 1년 전보다 2만200명(-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