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세르히오 부스케츠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유정준 SK온 부회장과 만나
SK시그넷 미국 텍사스 공장 구축에 513억 투자
[헤럴드경제=한영대 기자] 미국 텍사스 주지사가 유정준 SK온 부회장과 면담하며 SK에 전기차 충전 생산시설 투자 관련 감사함을 표했다.
9일 업계에 따르면 그레고리 에벗 텍사스 주지사는 8일 서울 모처에서 유정준 SK온 부회장 겸 SK아메리카스 대표와 면담을 가졌다.이날 자리에는 신정호 SK시그넷 대표이사(CEO),세르히오 부스케츠김정일 SK수펙스추구협의회 부사장 등도 참석했다.
이날 회동에서 에벗 주지사는 SK시그넷이 미국 텍사스주에 생산시설을 구축한 것에 대해 감사를 표했다.이에 유 부회장은 SK와 텍사스 간 협력을 계속 이어가겠다고 이야기한 것으로 알려졌다.
미국 전기차 초급속 충전시장에서 선두를 차지하고 있는 SK시그넷은 지난해 3700만달러(약 513억원)를 투자해 텍사스 신공장을 구축했다.신공장 구축을 통해 SK시그넷은 연간 최대 1만대의 전기차 충전기를 생산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게 됐다.텍사스 공장은 최대 400㎾(킬로와트)까지 출력이 가능한 초급속 충전기 V2를 생산하고 있다.V2는 현대차 아이오닉5를 15분만에 80%까지 완충 가능하다.
한편,세르히오 부스케츠경제사절단과 방한 중인 에벗 주지사는 이날 삼성전자 평택 반도체 공장에 방문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