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안컵 순위 16강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이데일리 박정수 기자] 한국투자증권은 11일 주성엔지니어링(036930)에 대해 비메모리 부문 장비 사업 확장이 기대된다며 목표주가를 4만8000원에서 5만6000원으로 17% 상향 조정했다.투자의견은‘매수’를 유지했다.
채민숙 연구원은 “특정 고객사에 한정된 매출 구조는 2023년 투자 축소 구간에서 동사 실적을 크게 줄이는 요인이었다”며 “그러나 그 기저로 인해 2024년의 수혜는 오히려 경쟁사보다 크게 나타날 것”이라고 전망했다.
채 연구원은 “두 번째는 드디어 시작되는 비메모리 부문으로의 장비 사업 확장”이라며 “만 5년 넘게 고객사와 공동 개발한 TGV(Through Glass Via) 증착용 원자층증착(ALD) 장비는 3분기 내 파일럿 출하를 앞두고 있다.주력 사업에서 실적이 본격적으로 턴어라운드함과 동시에 미래 성장동력인 비메모리 부문의 첫번째 장비 선적이 시작된다”고 분석했다.
그는 “디스플레이와 태양광에서도 수주가 이어지고 있다”며 “특히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미뤄졌던 유럽의 태양광 투자가 재개되면서 수주 잔고가 증가하고 있는 점이 긍정적”이라고 판단했다.
2분기 실적도 컨센서스를 웃돌 것으로 봤다.채 연구원은 “주성엔지니어링의 2분기 매출액은 100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16% 증가하고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298억원으로 흑자로 돌아설 것”이라며 “영업이익은 컨센서스 268억원을 12% 상회할 것”이라고 했다.
이어 “1분기 중국 고객사 팹내 장비 설치 지연으로 미뤄진 200억원 수준의 매출액이 2분기에 반영될 것”이라며 “중국향 반도체 장비는 마진율이 높기 때문에 매출 증가와 더불어 영업이익 증가와 이익률의 개선이 동반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시장은 반도체 장비 가치를 크게 반영하고,아시안컵 순위 16강디스플레이와 태양광 장비의 가치는 상대적으로 낮게 평가하고 있다.그러나 이를 반영해 각 사업의 가치를 별도로 평가해도 현재 주가보다 상승 여력은 충분하다”고 분석했다.
아시안컵 순위 16강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아시안컵 순위 16강 - 슬롯사이트 순위 추천:kr(끝)[이 시각 많이 본 기사]☞ '만년과장' 애환 연기하고 떠난 오현경…"아흔 앞두고 연극 열정"☞ 세계에서 가장 큰 뱀…신종 아나콘다, 아마존에서 발견☞ 119구급대, 위기의 신생아 대학병원 신속 이송 목숨 살려☞ "드라마 수가 반토막"…인기 배우인데, 출연할 작품이 없다☞ 혹등고래 교미 장면 최초 포착…알고보니 동성애☞ 포항 해안서 닷새 만에 또 사람 뼈 추정 물체 발견☞ 구리 사노동 공터서 차량 화재…내부서 시신 1구 발견☞ 동대표 폭행해 숨지게 한 40대 구속영장…유족 "CCTV 없어 불안"☞ 차범근 전 감독 "이강인 부모님과 나도 회초리 맞아야"▶제보는 카카오톡 okjebo▶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아시안컵 순위 16강,배당소득 분리과세와 관련해선 상장기업의 배당소득에 한해 '종합소득과세'와 '분리과세' 중 하나를 선택하는 것을 제안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