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도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송파구,오금지구중심 지구단위계획구역 신규 수립
지하철 3호선-5호선 오금역 일대,평도준주거지역 상향 상업·업무기능 도입
행정문화 중심성 확보 및 역세권 활성화 위한 개발 사업 본격 시작
인근‘옛 성동구치소 개발’과 연계…지역 활성화에 기여
지하철 3호선과 5호선 환승역인 오금역 일대 14만㎡가 옛 성동구치소 개발과 발맞춰 지역 활성화 개발에 본격 시동을 걸었다.
송파구(구청장 서강석)는 오금역 사거리를 중심으로 가락동 161 일대 신규 지구단위계획구역 지정 및 계획을 수립했다고 밝혔다.이에 따라 용도지역이 현행 3종 일반주거지역에서 준주거지역으로 상향 가능해졌다.
오금역 일대는 당초 '2040 서울도시기본계획'에서 오금역 북측 송파경찰서와 우체국 등이 위치한 준주거지역과 옛 성동구치소부지까지 아우르는 범위가 지구중심으로 지정돼 있었다.
지난달 13일 구가 결정 고시한 오금지구중심 지구단위계획에 따르면 오금역 일대 14만㎡를 지구단위계획구역으로 신규 지정했다.▲옛 성동구치소 개발과 연계를 통해 효율적인 토지이용이 가능하도록 공동개발을 유도 ▲오금역세권 중심성 강화를 통해 지역 활성화를 하기 위함이다.
특히,평도중대로와 오금로 간선도로변은 협소한 필지 규모 등의 개발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용도지역 상향가능지로 지정했다.공동개발 시 용도지역 상향(제3종일반주거지역→준주거지역)이 가능해졌다.
이를 통해 지하철 3·5호선 오금역 일대에서 블록 단위로 공동개발을 진행할 시 용적률 400% 및 20층 내외 건물을 지을 수 있게 된다.
이외에도 구는 상업·업무기능 도입을 통해 역세권 중심성 강화와 지역 일자리 창출을 기대하고 있다.
이와 함께 이면부의 경우 인근‘옛 성동구치소 개발’에 대응,평도블록 단위 개발 시 종상향(제2종일반주거지역→제3종일반주거지역)이 가능한 특별계획(가능)구역으로 지정했다.이에 저층부 근린생활시설 및 공공보행통로,전면공지 확보 등 계획을 수립했다.
이를 통해 구는 가로 활성화를 도모하고 개방감을 확보하는 등 해당 지역 여건을 개선하여 주민들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이번 오금지구중심 지구단위계획구역 결정으로 개발 잠재력이 높은 오금역 일대가 체계적인 개발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옛 성동구치소 부지 개발과 연계,주민들을 위한 알찬 시설들을 만들고 해당 생활권을 더 활기 있게하여 명품주거단지로 변화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옛 성동구치소 부지 개발’사업은 전체 7만8758㎡에 SH공사에서 추진하는 공공주택 1150세대와 업무시설용지,청소년교육복합시설용지,문화체육복합시설용지,주민소통거점시설용지로 계획되어 사업이 진행되고 있다.
평도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
평도 - 최고의 온라인 슬롯사이트:[용인시 제공][헤럴드경제(용인)=박정규 기자]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관내 중기 6사가 지난달 28일부터 6월 1일까지 태국 방콕 IMPACT Exhibition Center에서 열린 ‘태국 방콕 국제식품 전시회(Thaifex Anuga Asia 2024)’에서 40억원 상당의 수출 상담을 했다고 4일 밝혔다.
평도,또 과거 연애를 묻자 에녹은 “평소 오래 알고 지내다가 ‘다른 매력이 있네’ 싶으면 그때부터 가슴이 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