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롯데 욜로카드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창원‧김해‧거제 28.65㎢ 규모 확대 지정
경상남도는 진해신항·가덕도신공항 건설에 따른 산업·물류·업무시설 등 용지 부족 문제를 해결하고자 창원·거제·김해 지역 28.65㎢ 규모의 경제자우구역 확대·지정을 추진한다고 10일 밝혔다.
지역별로 창원시 6.2㎢,롯데 욜로카드김해시 14㎢,롯데 욜로카드거제시 8.45㎢다.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 내 조성한 경남의 물류·산업용지는 3.84㎢로,이 중 99.2%가 분양돼 용지가 부족한 상태다.
실제 해양수산부의 제4차 항만배후단지 개발 종합계획에 따르면, 진해신항과 가덕도신공항의 준공 시점인 2030년에는 항만배후단지가 약 5.79㎢ 부족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도는 지난해 7월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시행한 경제자유구역 확대 수요 조사에서 창원에 국한된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을 김해·거제시를 포함하는 확대 계획을 세우고,면적을 19.6㎢에서 48.25㎢로 2배 이상 확대해 달라고 신청했다.
도는 창원 지역은 첨단융복합 제조산업과 복합물류,롯데 욜로카드거제 지역에 관광‧휴양,롯데 욜로카드김해 지역에 물류거점으로 개발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도는 광양만권 경제자유구역의 하동권역을 우주항공산업과 연계해 진주‧사천‧남해 등으로 확대 지정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
박완수 지사는 "경제자유구역이 세계 최고의 물류‧비즈니스 중심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