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알힐랄 대 알샤바브 - ID=2024-11-24%2Fykqtgw.html

NoiseAware Blog

올림픽 슬롯

알힐랄 대 알샤바브 - ID=2024-11-24%2Fykqtgw.html

알힐랄 대 알샤바브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한문철 변호사가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역 역주행 사고를 언급하며 가해자 처벌 수위를 높여야 한다고 소신 발언했다.ⓒ유튜브 채널 '한문철TV' 캡처
한문철 변호사가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역 역주행 사고를 언급하며 가해자 처벌 수위를 높여야 한다고 소신 발언했다.ⓒ유튜브 채널 '한문철TV' 캡처[데일리안 = 표윤지 기자] 서울 시청역 인근에서 역주행 사고로 9명이 숨지는 가운데 한문철 변호사가 가해자 처벌 수위에 대해 일침을 날렸다.

한문철 변호사는 4일 유튜브 채널 '한문철TV'를 통해 "다수의 피해자가 발생해도 징역 5년이 최대 형량"이라면서 관련법 개정을 촉구했다.

한 변호사는 "(이번 시청역)사고 원인이 급발진이 아닌 운전자의 잘못으로 결론이 내려진다면 운전자는 5년 이하의 실형이 선고될 것"이라며 "5년형보다 높아지는 건 불가능하다.법을 개정하지 않는 한 방법이 없다"고 했다.

그러면서 "'9명이 사망했으니 5년씩 더해서 징역 45년형을 받아야 하는 것 아닌가'라고 생각하지만 그렇지 않다"고 덧붙였다.

형법 제40조 '한 개의 행위가 여러 개의 죄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가장 무거운 죄에 대해 정한 형으로 처벌한다'는 '상상적 경합' 원칙에 따라 징역 5년이 최대 형량이라는 것이다.

한 변호사는 "한꺼번에 많은 사람이 사망하는 다수 희생자가 나올 때에는 처벌 수위를 높이는 특별법을 만들어야 하는데,알힐랄 대 알샤바브쉽지가 않다"며 "'윤창호법',알힐랄 대 알샤바브'민식이법'이 생겼듯이 형법을 개정하던가,알힐랄 대 알샤바브특별법을 만들던가 해야 한다"고 제시했다.

이어 "현행 형법은 제정된지 70년도 넘었다.그 당시는 업무상 과실 사고가 많지 않았다.지금은 자동차가 흉기 중에서 '최고의 흉기'가 될 수 있다"며 "대형 참사일 때에는 처벌을 높일 필요성이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 변호사는 "운전자는 실수이지만,사망한 피해자들에겐 '묻지마 살인'과 다를 바 없다"며 "이번 사고를 계기로 교통사고처리특례법 형량 손질이 필요해 보인다"고 강조했다.

4일 중구 시청역 교차로 인근에서 발생한 차량 인도 돌진사고 현장에 희생자들을 추모하는 내용의 쪽지가 붙어있다.ⓒ뉴시스
4일 중구 시청역 교차로 인근에서 발생한 차량 인도 돌진사고 현장에 희생자들을 추모하는 내용의 쪽지가 붙어있다.ⓒ뉴시스
앞서 서울 남대문경찰서는 지난 2일 운전자 차모(68)씨를 교통사고처리특례법상 업무상 과실치사상 혐의로 입건했다.

교통사고처리 특례법 제3조 1항은 '차의 운전자가 교통사고로 인하여 형법 제268조의 죄를 범한 경우에는 5년 이하의 금고 또는 20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고 정하고 있다.

알힐랄 대 알샤바브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알힐랄 대 알샤바브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4%의 득표율을 보였지만 이듬해 2018년 7대 지방선거에서는 같은 당 후보가 33.

알힐랄 대 알샤바브,기후재난은 언제든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시민의 생명을 보호하고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항상 최악의 상황을 염두에 두고 철저하게 대비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