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경마 배팅방법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통화정책만으로 해결 어려워…구조개선 고민해야 할 때"
물가상승률 완만한 둔화 추세에도…"불확실성 여전"
(서울=연합뉴스)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가 12일 서울 중구 한국은행에서 열린 한국은행 창립 제74주년 기념식에서 기념사를 낭독하고 있다.2024.6.12 [한국은행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민선희 기자 =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는 우리나라의 생활비 수준이 높은 탓에 국민들이 물가상승률 둔화를 체감하기 어렵다고 진단했다.
이 총재는 18일 오후 한은 별관에서 열린 물가안정목표 운영 상황 점검 기자간담회에서 "인플레이션이 둔화하고 있지만 우리나라의 식료품,경마 배팅방법의류 등 필수소비재 가격은 주요국에 비해 높은 수준을 지속하고 있어 생활비 부담이 큰 상황"이라고 말했다.
이어 "인플레이션은 통화정책으로 대응할 수 있지만 다른 나라에 비해 높은 생활비 수준은 통화정책만으로 해결하기 어렵다"며 "우리 인플레이션이 지난해 초 5.0%에서 올해 5월 2.7%로 내렸지만,국민들이 피부로 잘 느끼지 못하는 이유이기도 하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다른 나라에 비해 높은 생활비 수준을 낮추기 위해 어떤 구조개선이 필요한지 고민해볼 때가 됐다"고 강조했다.
한은 물가동향팀은 '우리나라 물가수준의 특징 및 시사점 : 주요국 비교를 중심으로' 보고서에서 과도하게 높은 필수소비재 가격을 안정시키기 위한 방법으로 공급채널 다양화,유통구조 개선,공공서비스 공급 지속가능성 확보 등을 제안했다.
[한국은행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이 총재는 향후 물가 상승률이 완만한 둔화 추세를 이어갈 것이라면서도,지정학적 리스크·기상 여건 등과 관련한 불확실성이 여전히 크다고 진단했다.
그러면서 "물가가 예상대로 목표에 수렴해 나갈지를 좀 더 지켜볼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한은에 따르면 우리나라 소비자물가 상승률은 추세적으로 완만한 둔화 흐름을 이어가다가,하반기 중 2.5%를 밑도는 수준까지 둔화할 것으로 예상된다.
국제유가와 농산물 가격이 둔화하고 있고,내수 측면에서의 물가 압력도 제한적일 것이라는 게 한은의 설명이다.
다만 전기·도시가스 요금 인상,유류세 인하 조치 환원 가능성은 소비자물가 상승률 둔화 흐름을 일부 제약할 수 있다.
한은은 향후 물가 전망 경로에 지정학적 리스크가 상존한 가운데,경마 배팅방법국내외 경기 흐름,경마 배팅방법기상 여건 등과 관련한 불확실성이 높은 상황이라고 분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