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2024년4월27일 김천상무 FC 강원FC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양측의 전면전 우려가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이스라엘군은 팔레스타인 무장단체 하마스가 통치하는 가자지구 전투에 투입됐던 지상군을 대거 레바논 국경지역으로 이동시킬 수 있다는 뜻을 거듭 강조하고 있다.헤즈볼라와의 전면전에 집중하기 위해 가자지구에서의 군사 작전을 지금보다 줄일 수도 있다는 의미로 풀이된다.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이스라엘군은 레바논 남부 항구도시 티레에서 무함마드 니마 나세르를 무인기로 제거했다.그는 지난해 10월 이스라엘과 하마스의 전쟁이 발발한 후 헤즈볼라의 이스라엘 공격을 주도해 왔다.나세르는 지난해 10월 이후 이스라엘이 살해한 헤즈볼라 지휘관들 가운데 가장 고위급에 속한다.이스라엘은 지난달,2024년4월27일 김천상무 FC 강원FC올 1월에도 각각 헤즈볼라 고위급 지휘관 탈레브 사미 압둘라,2024년4월27일 김천상무 FC 강원FC위삼 알 타윌도 제거했다.
타임스오브이스라엘 등에 따르면 요아브 갈란트 이스라엘 국방장관은 최근 가자지구 분리장벽 인근 부대를 방문해 주변에 있던 탱크를 가리키며 “가자지구 작전에 투입됐던 이 탱크들이 리타니강에 갈 수 있다.(헤즈볼라와의) 합의를 원하지만 그렇지 못하다면 어떻게 싸워야 할지 알고 있다”고 말했다.
레바논 남부의 리타니강은 이스라엘 국경과 약 16km 떨어져 있다.헤즈볼라와의 외교적 해법을 추구하되 합의에 이르지 못하면 전면전도 불사하겠다는 의미로 해석된다.앞서 갈란트 장관은 지난달 26일 “레바논을‘석기시대’로 만들 수도 있다”며 헤즈볼라에 대한 강경 발언을 이어왔다.
헤즈볼라의 후원자를 자처하는 이란 또한‘총력전’을 예고했다.카말 하라지 이란 최고지도자실 고문은 1일 영국 파이낸셜타임스(FT) 인터뷰에서 “이스라엘이 헤즈볼라를 공격한다면 모든 레바논 사람,2024년4월27일 김천상무 FC 강원FC아랍 국가,2024년4월27일 김천상무 FC 강원FC미국과 이스라엘에 맞선‘저항의 축’이 레바논을 지원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양측의 공세 수위가 높아지는 가운데 이스라엘 총리실은 이날 “(가자 전쟁) 중재국으로부터 하마스의 새 휴전 제안을 받아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그동안 이스라엘과 하마스 간 휴전 논의는 별다른 진전이 없었다.하마스와의 휴전 돌파구를 찾으면 헤즈볼라의 대결 국면도 완화할 것이란 기대가 제기된다.
중국계로 1994년 이스라엘에 정착한 리오라 씨는 지난해 11월 “암 환자인 나는 오래 살 수 없다.죽기 전에 반드시 딸을 보고 싶다”고 애타게 호소해 큰 관심을 모았다.노아 씨 또한 구출된 직후 제일 먼저 “어머니가 아직 살아계시냐”고 물을 정도로 어머니와 각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