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대호 도박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16일 더불어민주당 이병진 의원실에 따르면 지난해 5월 마사회의 공식 경마방송 유튜브 채널 'KRBC'엔 2023년 카카오 게임 콘텐트 '우마무스메 (말의 딸)'를 사용한 영상 콘텐트가 올라왔다가 삭제됐다.게임은 경주마를 의인화한 우마무스메를 육성해 경마 경주에 출전시키고 인공지능(AI)이나 다른 이용자와 경쟁에서 승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 의원은 이날 '마사회,이대호 도박관리직 성비 불균형 속 한국 경주마의 일본식 '미소녀화'까지?'라는 제목의 페이스북 글에서 "해당 게임은 말을 여성으로 의인화해 육성하는 게임인데,이대호 도박수컷 경주마들을 우마무스메 풍으로 여성 캐릭터화했다.심지어 교복을 입은 소녀 캐릭터도 있었다"며 문제를 제기했다.
그러면서 "마사회가 제작한 콘텐트는 마사회 아나운서가 한국 경주마의 특징을 AI 프로그램에 입력하며 '우마무스메' 풍 캐릭터를 생성해 여성 아나운서들이 경악하는 제스처를 담은 내용을 담고 있다"며 "해당 콘텐트를 제작하는 과정에서 왜 아무도 문제를 제기하지 않은 건가"라고 반문했다.
이어 "마사회는 저작권 문제를 이유로 콘텐트를 내렸다고 설명을 했지만,이대호 도박마사회의 성 상품화와 성인지 의식에 심각한 문제가 있는 것"이라고 지적했다.현재 유튜브 채널에선 해당 영상이 삭제된 상태다.
이 의원은 이런 콘텐트가 "여성임원 0명인 마사회 조직 문화의 결과"라고 주장했다.이 의원실이 마사회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부터 현재까지 7명의 상임 임원 중 여성 임원은 한 명도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올해 7월 기준 상임위원·일반직 1급·일반직 2급 총 107명 중 여성은 단 1명으로,이대호 도박3급까지 범위를 확대해도 총 216명 중 여성은 32명(10%)으로 집계됐다.
이 의원은 "마사회장에게 사안의 중대성을 강조하고 사내문화를 점검과 재발방지 대책을 촉구했다"며 거듭 강조했다.앞서 이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업무보고 질의에서 "마사회의 성인지 의식의 결여로 기획 단계에서 문제가 될 부분을 검토하지 못하고 콘텐트 제작까지 이어졌다"며 "재발 방지를 위한 대책 마련을 촉구하고 기관 분위기 쇄신을 위해 노력하라"고 주문했다.
이대호 도박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이대호 도박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다만 "피고인이 초범이라는 점을 양형에 고려했고, 취업 제한과 신상정보 공개 명령은 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이대호 도박,소형 전기차는 배터리 크기가 상대적으로 작기 때문에 한 번 충전해서 갈 수 있는 거리가 짧은데, EV3는 공인 주행거리(롱레인지 모델·17인치 타이어 탑재 기준)가 501km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