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미국에서 복권 당첨되면
"대통령 후보 간 형평성 보장해야…정치적 표현 허용은 우리의 책임"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많은 제한을 받았던 도널드 트럼프가 미국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완전한 자유를 누리게 될 전망이다.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운영사인 메타가 미국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 계정에 대한 제한 조치를 해제하기로 했다고 악시오스가 12일(현지시간) 단독 보도했다.
이번 조치는 2024년 미국 대선을 앞두고 대통령 후보들 간의 형평성을 보장하기 위한 것이라고 악시오스가 설명했다.
도널드 트럼프는 2020년 미국 의사당 폭력 사태 이후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계정이 정지됐다.메타는 지난 해 1월 트럼프의 페이스북,미국에서 복권 당첨되면인스타그램 계정을 다시 허용했다.
하지만 이후에도 다양한 제재 조치를 적용했다.특히 트럼프가 메타의 규정을 위반할 경우 계정 일시 정지나 광고 제한 같은 제재를 가할 수도 있도록 했다.
이 조치는 시위 등이 발생할 경우 공인들의 계정에 대해 적용할 수 있도록 하는 규정이었다.하지만 그 동안 이 규정의 적용을 받은 것은 도널드 트럼프 뿐이었다.
메타는 “미국 사람들은 똑 같은 기준으로 대통령 후보자들의 이야기르 들을 수 있어야만 한다고 믿는다”면서 “그것이 정치적 표현을 허용해야 하는 우리들의 책임”이라고 설명했다.
미국에서 복권 당첨되면
:이 탓에 가스관이 파손되면서 벌크로리 내부에 있던 가스를 누출돼 사망 1명·중경상 4명 등 5명의 인명피해와 50억원 이상의 재산 피해를 낸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미국에서 복권 당첨되면,상황이 종료될 때까지 운영되는 본부는 △상황관리총괄 △비상진료대책 △구급‧이송지원 △점검‧행정지원 △언론홍보 등 5개반 11개 부서로 구성되며, 상황에 맞춰 단계별 대책을 수립해 대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