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노팅엄 포리스트 대 아스널|【emaxel】

NoiseAware Blog

유벤투스 대 엘라스 베로나 fc 라인업

노팅엄 포리스트 대 아스널|【emaxel】

노팅엄 포리스트 대 아스널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신한銀,주담대 금리 0.05%p 인상…KB는 전세대출도 조정
은행권 상반기 주담대 26.5조원 '쑥' …금융당국은 '고삐 조이기'

/뉴스1 ⓒ News1 신웅수 기자
/뉴스1 ⓒ News1 신웅수 기자

(서울=뉴스1) 김근욱 기자 = 주택담보대출(주담대)을 최저 2.8%대 금리로 제공한 신한은행이 오는 15일부터 금리를 0.05%포인트(p) 인상한다.

올해 상반기 은행권 주담대가 3년 만에 최대 증가 폭을 기록하는 등 가계부채에 비상등이 켜지자 금융당국이 속도 조절을 주문했기 때문이다.

KB국민은행은 지난 3일 주담대 금리를 올린 데 이어 오는 11일부터 전세자금대출 금리까지 인상하기로 결정했다.

◇ 신한,노팅엄 포리스트 대 아스널15일부터 주담대 금리 0.05%p 인상

10일 금융권에 따르면 신한은행은 오는 15일부터 주담대 고정형 금리를 0.05%p 인상한다.신한은행은 "가계대출 증가 속도 조절 목적"이라고 밝혔다.

이날 신한은행의 주담대 고정형 금리는 2.86~4.87%로,하단 기준 2.8%대까지 떨어진 상태다.시중은행 중에서 주담대를 최저 2%대로 제공한 곳은 신한은행이 유일하다.

주담대 금리 조정에 나선 건 신한은행이 처음은 아니다.KB국민은행은 지난 3일 주담대 금리를 0.13%p 올렸고,하나은행도 주담대 고정형 금리를 최대 0.2%p 인상하기로 했다.

우리은행도 오는 12일부터 주담대 금리를 0.1%p 인상할 예정이다.은행권에서 금리 인상 릴레이가 펼쳐지고 있는 것이다.

금융감독원
금융감독원


◇ 상반기 은행권 주담대 26.5조원↑…"3년 만에 최대폭"

시중은행이 금리 인상에 나선 이유는 "가계대출 증가 속도를 조절하라"는 금융당국의 압박 때문이다.

최근 수도권 아파트를 중심으로 주택 거래량이 증가하고,대출 금리가 하락하는 상황이 맞물리면서 은행권 주담대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실제 한국은행이 이날 발표한 2024년 6월 중 금융시장 동향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누적 주담대 증가 규모는 26조5000억 원으로,노팅엄 포리스트 대 아스널지난 2021년 상반기(30조4000억 원) 이후 3년 새 최대 증가 폭을 기록했다.

가계대출 증가 폭이 확대되자 금융감독원은 오는 15일부터 은행권 종합점검까지 예고한 상태다.정부의 가계대출 관리 방향이 영업 현장에서 차질 없이 집행되는지 직접 확인하겠다는 것이다.

한 은행권 관계자는 "은행이 자체적으로 가계대출 수요를 관리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금리를 인상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 국민은행은 '전세자금대출' 금리까지 인상

KB국민은행은 오는 11일부터 대면 및 비대면 '전세자금대출' 상품의 금리도 인상하기로 했다.주담대 금리 인상을 결정한 지 약 일주일 만의 추가 조치다.

금리 조정 대상 상품은 △KB주택전세자금대출 △KB전세금안심대출 △KB플러스전세자금대출 △KB스타 전세자금대출(비대면 전용)로,상품별 0.10%~0.20%p까지 상향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7월에도 가계대출 순증이 지속되고 있어 속도 조절을 위해 미세조정에 나서게 됐다"고 밝혔다.

노팅엄 포리스트 대 아스널 - 최고의 온라인 슬롯사이트

노팅엄 포리스트 대 아스널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이를 위해서는 창작자의 지식, 경험, 세계관, 인문학적 상상력이 창작물의 성패를 결정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노팅엄 포리스트 대 아스널,이원석 검찰총장, 검찰 인사 갈등설에 "공직자는 맡겨진 책무 다할 뿐"뉴스 기사인사 관련 법무부와 갈등 일축;"김혜경 기소는 불가피해";의료계 집단 행동 재차 경고이원석 검찰총장이 27일 오후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수원지방검찰청을 방문하며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