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스톱 오리지널 : 대표 맞고 혼자 치는 화투게임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세계 인구 16%인 12억5천만명 흡연
[EPA 연합뉴스 자료 사진.재판매 및 DB 금지]
(제네바=연합뉴스) 안희 특파원 = 세계보건기구(WHO)가 약물 치료와 더불어 주기적인 상담 등 흡연자 행동에 적절하게 개입할 방안을 병행하는 게 담배를 끊는 데 효과적이라고 조언했다.
4일(현지시간) WHO에 따르면 이 같은 내용을 담은 금연 임상치료 지침이 만들어져 최근 회원국에 배포됐다.
지침은 일반 궐련형 담배뿐 아니라 액상형 전자담배 등 모든 담배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다.
세계 인구의 16% 정도인 12억5천만명 정도가 담배를 피우고 이 가운데 60%가 넘는 7억5천만명이 금연을 원하는 것으로 WHO는 파악했다.
WHO는 약물 치료와 행동 중재를 결합한 방식을 금연 치료법으로 권고했다.
행동 중재는 전문가가 흡연자의 행동에 개입하는 방법이다.금연 치료를 원하는 흡연자가 전화 등 비대면 방식을 포함해 30초 내지 3분 사이의 금연 상담을 받으며 자신의 습관을 주기적으로 점검해보는 것도 이에 속한다.
금연 치료 대상자끼리 그룹 상담을 받거나 더 집중적인 개별 상담을 받도록 할 수도 있다.휴대전화 문자 메시지나 스마트폰 앱 등을 활용해 흡연자가 자기 행동을 스스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도 행동 중재에 포함된다.
약물 치료는 흡연 욕구를 줄여주는 금연 치료제를 활용하는 것이다.
의사의 처방을 받아 사용할 수 있는 전문의약품 가운데 신경전달물질의 재흡수를 억제함으로써 흡연 욕구를 줄여주는 부프로피온과 니코틴 수용체에 결합해 흡연 욕구와 금단 증상을 감소시키는 바레니클린 등이 있다.
모감주나무 씨에서 추출된 사이티신 성분도 약물 치료 수단에 포함된다.
이 밖에 니코틴 패치나 금연 껌 등을 활용하는 니코틴 대체요법(NRT) 역시 효과적일 수 있다고 WHO는 설명했다.
WHO는 "약물 치료와 행동 중재를 결합할 때 금연 성공률이 많이 증가한다"면서 "중·저소득 국가에서도 금연 치료의 접근성을 높이려면 이런 치료법들을 무료 또는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할 수 있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테워드로스 아드하놈 거브러여수스 WHO 사무총장은 "세계 7억5천만명이 금연을 원하지만 이들 중 70%는 효과적인 의료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고 있다"며 "이번 지침은 담배를 끊고 질병 부담을 덜어내기 위한 도구를 제공하려는 것"이라고 말했다.
고스톱 오리지널 : 대표 맞고 혼자 치는 화투게임 - 2024년 최고의 온라인 슬롯
고스톱 오리지널 : 대표 맞고 혼자 치는 화투게임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금요일부터 기온이 영상 25도 이상 올라가고, 시속 70km에 이르는 강풍이 예보돼 이번 주말이 텍사스 산불의 최대 고비가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고스톱 오리지널 : 대표 맞고 혼자 치는 화투게임,바른미래당을 거쳐 2020년에는 미래통합당(현 국민의힘)에 입당했으나 올해 초 국민의힘을 탈당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