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유디 19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사망자 23명 중 현재까지 내국인 3명만 신원 확인
외국인 근로자 18명 중 국내에 가족 있는 사망자 16명
DNA 대조작업 속도붙을 전망…법무부·외교부도 협조
이날까지 희생자 시신은 모두 부검 과정에서 DNA 채취는 완료된 상태여서 희생자 신원 확인은 앞으로 유족의 DNA를 얼마나 빨리 확보하느냐가 관건이다.
26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화성시 피해통합지원센터와 지역사고수습본부가 확인한 결과 외국인 희생자 18명 가운데 DNA 채취가 가능한 가족이 국내에 거주하는 희생자는 16명이다.중국에서 가족이 최소 1명 이상 입국해야 신원 확인 절차를 진행할 수 있는 희생자는 2명이다.
화재 초반 희생자 대부분이 외국인이어서 유족 DNA를 확보해 신원을 확인하는 데까지 수 주가 걸릴 수도 있다는 예상과 달리,이론상으로는 이르면 이번 주말까지,늦어도 내주 중에는 신원 확인이 완료될 수 있다는 계산이 나온다.다만 희생자 2명의 유족이 입국하는 데 걸리는 시간과 국내 거주 중인 유족의 DNA 채취 여부 등 변수는 남아 있다.
이날까지 희생자 8명의 유족이 DNA 채취를 마친 것으로 집계됐다.이에 따라 피해통합지원센터는 유족들에게 DNA 채취를 안내하고 있으며,현재 중국에 거주 중인 희생자 2명의 유족이 신속하게 입국할 수 있게 연락을 취하고 있다.아울러 법무부,유디 19외교부 등 관계 기관과도 입국 편의를 제공하기 위한 협의를 이어가고 있다.
화성시 관계자는 "재난대책본부 회의에서는 피해자 유족분들이 만족할 수 있을 정도로 편의를 제공하라는 정명근 시장의 특별 지시가 있었다"며 "법무부,외교부 등과 협의해 희생자 2명의 가족이 입국하는 데 불편함이 없게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