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안투어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앵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24년 만에 북한을 방문했습니다.
약 한 시간 전쯤 평양에 도착했는데요.
김정은 위원장은 공항으로 직접 나와 영접했습니다.
취재기자 연결합니다.박영진 기자!
18일부터 19일까지 1박 2일 일정이라고 발표했었는데,아시안투어평양 도착이 많이 늦었네요?
[기자]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자정을 넘겨 새벽에야 평양에 도착했습니다.
크렘린 궁은 새벽 2시 46분 텔레그램 채널을 통해 "푸틴 대통령이 북한 수도 평양에 도착했다"고 알렸습니다.
아직 도착 화면은 들어오진 않았지만,스푸트니크 통신은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직접 공항에서 푸틴 대통령을 영접했다고 현지 특파원을 통해 전했습니다.
푸틴 대통령은 러시아 극동지역 사하공화국 야쿠츠크 방문 일정을 마친 뒤 어젯밤 전용기를 타고 북한으로 이동했습니다.
당초 18일,아시안투어어제부터 1박 2일 일정이라고 발표했지만,사실상 오늘 하루 모든 일정을 소화하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도착이 많이 늦어진 만큼 오늘 낮부터 본격적인 일정이 진행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역시 핵심은 북러 정상회담입니다.
김정은 국무위원장과의 정상회담은 이번이 세 번째인데요.
두 정상은 우크라이나 전쟁을 계기로 밀착하고 있는 북러 관계를 격상하는 '포괄적 전략 동반자' 관계 협정에 서명할 예정입니다.
특히,아시안투어산책과 다도를 겸한 '비공식 회담'이 예정돼 있습니다.
크렘린 궁이 앞서 이 일대일 회담에서 가장 중요하고 민감한 문제를 논의할 거라고 밝힌 만큼,아시안투어이 자리에서 어떤 내용이 다뤄질지가 관심입니다.
회담이 끝나면 두 정상은 공동 문서에 서명한 뒤 이를 언론에도 발표할 예정입니다.
북한과 러시아의 군사적·경제적 밀착을 더 공고히 하는 내용이 담길 것으로 보입니다.
[앵커]
24년 만에 북한을 찾는 푸틴 대통령을 맞는 북한 분위기는 어떤가요?
[기자]
푸틴 대통령의 방북을 앞두고 북한이 대대적 환영 행사를 준비하는 모습이 포착됐습니다.
다음은 파벨 자루빈 러시아 국영 TV 특파원이 오늘 텔레그램 계정에 올린 영상입니다.
차를 타고 이동하면서 평양 시내의 모습을 촬영한 것으로 보이는데요,아시안투어
평양 거리 곳곳에 푸틴 대통령 초상이 걸려 있고 러시아 국기가 나부끼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또,아시안투어'불패의 조로친선단결 만세'나 '조로친선은 영원하리라' 등 북러 협력을 강조한 문구도 눈에 띕니다.
지금까지 국제부에서 전해 드렸습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아시안투어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아시안투어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헌법재판소가 뮌헨 법원의 재판이 그 여성의 기본권을 침해했다고 판단한 것이다.
아시안투어,경찰은 그중 업무방해, 전자기록 등 손괴 혐의에 대해서만 검찰에 넘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