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김동규 야구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정부 '침수사고 예방 내비 고도화' 사업 일환
침수 위험시 내비가 화면·음성으로 위험전해[이데일리 한광범 기자] 앞으로는 티맵이나 카카오내비 등에서 홍수나 침수 경고를 받아볼 수 있게 된다.차량 운행 중 도로나 지하차나 침수사고가 크게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내비게이션 업데이트는 여름철 홍수로 인한 국민의 생명과 재산 피해 방지를 위해 정부가 추진해 온‘도로·지하차도 침수사고 예방을 위한 내비게이션 고도화’사업의 일환이다.이번 사업엔 카카오모빌리티,티맵모빌리티,네이버,현대자동차,맵퍼스,아이나비시스템즈 등 6개 기업이 동참했다.
매년 여름철 홍수기마다 도로 침수로 인한 크고 작은 국민 피해가 반복되고 있으며,특히 집중호우와 강 범람으로 인해 도로와 지하차도가 급격히 침수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기에 사고 예방을 위해서 차량 내 운전자가 홍수 위험 정보를 실시간으로 파악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나,김동규 야구기존에는 운전 중 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없었다.
정부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국민 안전과 함께 보다 나은 일상을 제공하는 디지털 플랫폼 정부의 구현을 위한 민관협업 플랫폼(DPGcollab) 및 적극행정의 일환으로 작년 7월부터 기업들과 함께 내비게이션을 통해 홍수경보 등 위험 상황을 운전자에게 실시간으로 알릴 수 있는 방안을 논의해 왔다.
올해 1월부터는 과기정통부와 환경부의 주관 하에‘도로·지하차도 침수사고 예방을 위한 민관 합동 내비게이션 고도화 특별전담반’을 출범해 국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민간 내비게이션의 체계적인 고도화를 추진해 왔다.환경부는 실시간으로 홍수경보와 댐 방류 데이터 제공을,과기정통부는 동 데이터를 각 내비로 연결하는 데이터 중계와 TF 총괄을,각 기업들은 홍수기에 맞춰 서비스의 업데이트를 서둘렀다.
이번달 1일부터 내비게이션을 통한 홍수위험 실시간 알림(홍수경보 및 댐 방류 정보) 서비스 제공을 순차적으로 진행되고 있다.카카오내비가 1일 업데이트를 완료했고,김동규 야구티맵 및 네이버지도 등도 7월 중순 업데이트를 마무리한다.
운전자들은 긴급재난문자 등을 확인하기 어려운 운전 중에도 홍수경보 발령 및 댐 방류 경보 방송 시,김동규 야구해당지점 인근(홍수경보 반경 1.5km 이상,댐방류 반경 1km)에 진입하면 내비게이션 화면과 음성 안내를 통해 직접 위험상황을 인지하고 지하차도 진입 전 속도를 줄이는 등 주의를 기울일 수 있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