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승무패 당첨금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과기정통부,승무패 당첨금세계적 대학 협력,데이터 전문가 육성 추진
해외교육형에 KAIST·포항공대,해외연계형에 서울대 선정
[서울=뉴시스]심지혜 기자 = 과학기술원(KAIST)과 포항공과대학교(POSTECH),서울대학교가 정부가 추진하는 글로벌 데이터 융합 리더 양성 사업 대상 학교에 선정됐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세계적인 대학들과 협력해 데이터 기반의 글로벌 협력 및 비즈니스 혁신을 주도할 역량을 갖춘 글로벌 데이터 융합 인재를 양성할 대학 3곳을 최종 선정했다고 16일 밝혔다.
글로벌 데이터 융합 리더 양성 사업은 기술 중심의 인력 양성을 뛰어넘어 데이터 기반의 비즈니스 모델과 마케팅 전략,승무패 당첨금조직 전반의 의사결정을 지원하는 최고 데이터 책임자 수준의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한다.
최근 각 분야에서 인공지능(AI)·데이터 활용과 글로벌 협력 수요가 늘어나느 가운데 데이터 분야 양성에 대한 필요성이 높아지면서 기획됐다.
이번 공모한 분야는 졸업학점의 40% 이상을 해외현지교육으로 수행하는 ▲해외교육형과,승무패 당첨금해외 대학과 글로벌 공동연구 프로젝트를 추진하는 ▲해외연계형으로 나뉜다.
해외교육형은 한국과학기술원(KAIST)와 포항공과대학교(POSTECH)을,해외 연계형에는 서울대학교가 최종 선정했다.
과기정통부는 올해부터 2029년까지 각 대학에 최대 82억5000만원을 지원할 계획이다.이 기간 동안 각 대학은 해외 현지교육과 글로벌 프로젝트를 포함한 데이터 융합 분야 석사 학위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구체적으로 KAIST는 글로벌 비즈니스 애널리틱스 분야를 신설하고 경영·데이터·인공지능을 융합한 교육과정을 마련한다.미국 카네기멜론대(CMU)에서 인공지능 기반 비즈니스 응용 교과목과 캡스톤 프로그램 등을 교육한다.
포항공대는 글로벌 데이터 융합 전공을 신설하고 데이터 분석,데이터 기반 문제해결,글로벌 데이터 기업가 정신 등의 교과목을 국내에서 교육한다.미국 퍼듀대,싱가포르국립대(NUS),승무패 당첨금호주 멜버른대,승무패 당첨금독일 아헨공대 등과 제조,물류,의료 등 산업 응용 심화 교육 및 캡스톤 프로그램도 수행한다.
서울대는 글로벌 의료데이터 융합 교과 인증 과정을 신규 개설하고 초대규모 생체신호 데이터와 의료영상 데이터를 활용해 미국 매사추세츠공대(MIT),승무패 당첨금하버드대,싱가포르국립대(NUS),메스제네럴브리검병원 등과 글로벌 공동연구를 수행한다.
김경만 과기정통부 인공지능기반정책관은 "국내 대학과 해외 유수대학들의 협력을 통해 교육·연구가 이루어지는 만큼 세계 최고의 데이터 융합 리더들이 배출될 것"이라며 "이번 사업을 통해 양성되는 글로벌 인재들이 우리 기업의 해외 진출을 선도하고 데이터 기반 비즈니스 의사결정의 기업 전반 확산에 이바지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